서면브리핑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새로운 증거를 찾고도 “김건희 여사는 관련없다”는 검찰 이것이 특검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31
  • 게시일 : 2022-09-22 14:56:48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새로운 증거를 찾고도 김건희 여사는 관련없다는 검찰 이것이 특검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김건희 여사가 관여됐다는 새로운 증거가 나왔음에도 검찰의 김건희 불기소입장은 여전합니다.

 

지난 4, 검찰은 작전세력들이 사용한 사무실 컴퓨터에서 김건희파일을 발견해, 김 여사가 개설한 증권사 계좌들의 주식잔고와 현금 총계까지 이미 파악했습니다. 여기에 작전세력들이 김 여사의 공인인증서까지 넘겨받아 직접 관리했다는 사실도 확인했지만, 검찰은 김건희 여사는 주가조작과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검찰의 기소장과 심문내용을 보면, 김건희 여사는 사전에 주가조작을 인지하고 있었고 자신의 자금으로 자신의 증권계좌를 활용해 불법적인 시세조종 주문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검찰은 앵무새처럼 김 여사는 무관하다는 말만 반복합니다. 자가당착(自家撞着)의 전형입니다.

 

또한, 검찰이 주가조작 시기로 한정하는 2012년으로 한정하면, 김건희 여사의 공소시효는 75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시간을 헛되이 쓰며, 시간이 지나는 것을 반기는 이유입니다.

 

검찰이 살아있는 권력에 눈감고 진실을 외면한다면 오직 특검만이 해법입니다.

 

202292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