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외교 공백까지 일으킨 용산 대통령실 이전, 이제 진상을 스스로 밝힐 때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1
  • 게시일 : 2022-09-20 13:46:01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20() 오후 14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외교 공백까지 일으킨 용산 대통령실 이전, 이제 진상을 스스로 밝힐 때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무리한 대통령실 이전으로 외교부가 떳다방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한남동 외교부장관 공관을 대통령 관저로 내준 외교부는 외교행사를 치르기 위해 호텔을 전전하면서 혈세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외교장관 공관은 삼청동 대통령 안가로 옮겨지는데, 외교 공간이 없어 공식 외빈 접대조차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용산 대통령실 이전은 국민과의 소통이 목적이라고 했지만 각종 국정 공백과 혈세 낭비만 일으키고 있습니다.

 

더욱이 대통령관저 공사를 김건희 여사와의 사적 인연으로 자격 없는 업체가 수의계약하며 국민의 공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용산 대통령실 이전이 안보 공백, 치안 공백에 이어 외교 공백까지 초래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윤석열 대통령의 성급한 아집이 불러일으킨 결과입니다.

 

대통령실은 더는 보안을 핑계로 숨기지 말고, 그간의 잘못을 낱낱이 국민께 고백하길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활동을 통해 복마전 같은 대통령실의 의혹을 낱낱이 국민께 밝히고, 국정 공백과 혈세 낭비를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202292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