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김건희 여사 해외순방 동행, 국민은 ‘김건희 리스크’가 걱정스럽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82
  • 게시일 : 2022-09-19 11:57:05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19() 오전 114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건희 여사 해외순방 동행, 국민은 김건희 리스크가 걱정스럽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두 번째 해외 순방에 동행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은 김건희 여사가 또다시 논란을 일으키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 나토 정상회의 순방 당시 민간인 동행, 의전과 장신구 논란을 불러왔습니다.

 

이번 해외 순방은 중요한 외교 일정이 예정되어 있지만 김건희 여사 리스크에 더 많은 관심이 쏠려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해외 순방은 김건희 여사 리스크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이미 논문 표절,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련 의혹, 대통령 공관 김건희 여사 지인 수의계약 등이 문제가 되어 있습니다. 영빈관 신축 계획에 김건희 여사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있습니다.

 

대통령실을 둘러싼 수상한 의혹과 논란에는 항상 김건희 여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제대로 된 해명도, 김 여사에 대한 관리도 손을 놓은 듯합니다.

 

언제까지 국민은 김건희 여사의 행보를 가슴 조마조마하면서 지켜봐야 합니까?

 

특별감찰관 임명을 차일피일 미루는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은 김건희 리스크를 더욱 키우고 있습니다.

 

그간의 문제를 국민 앞에 명백히 밝히고 지금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래야 지금의 리스크가 되돌릴 수 없는 국정 농단으로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결단해야 합니다.

 

202291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