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오징어게임, 미국 TV쇼 부문의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6관왕을 축하합니다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 오징어게임, 미국 TV쇼 부문의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6관왕을 축하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과 감독상을 비롯해 6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오징어게임’이 만들어가는 빛나는 위업에 경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우울한 소식에 마음 답답한 국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낭보였을 것입니다.
제작진과 출연진 등 ‘오징어게임’이 만들어지기까지 참여했던 모든 분께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해 말부터 미국 내 각종 시상식에서 ‘오징어게임’은 23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언어의 장벽은 ‘오징어게임’에 담긴 문화의 힘 앞에서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국적과 언어를 뛰어넘어 재미와 웃음, 감동을 함께 나누도록 했습니다.
또한 ‘오징어게임’은 전세계에 한류 문화를 알리고 인정받은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서는 이미 전세계인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문화의 힘이며, 대한민국의 든든한 미래를 열어갈 동력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세계 속 문화의 강물을 만든 한류가 더 큰 바다를 향해 갈 수 있도록 문화 강국 대한민국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리겠습니다.
2022년 9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