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국익을 극대화하는 순방에 전념하길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4
  • 게시일 : 2022-09-13 14:15:33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국익을 극대화하는 순방에 전념하길 바랍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918일부터 순방을 떠납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에 참석한 뒤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느 때보다 국가지도자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속되는 코로나와 덮쳐오는 경제 위기 속 대한민국 국민도 막막한 현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태풍이 가져온 수해 피해로 추석 명절을 한숨으로 보낸 이재민과 피해주민도 계십니다.

 

그러나 피해 복구를 위한 재난지원금은 최대 200만원에 불과하고, 이조차도 주택에 한정돼 상가와 기업이 입은 큰 피해에 대해서는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할 수 있게 하겠다던 윤 대통령의 약속이 실현되려면 지원 대상을 넓히는 시행령 개정부터 손봐야 합니다. 민생보다 우선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대통령실의 이번 순방의 목표를 경제·외교의 기반을 확대라고 밝혔습니다. 영국과 캐나다와의 우호 관계 증진을 비롯하여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발생한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순방이 구체적인 성과와 함께 국민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202291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