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백경란 청장은 국민 고통에는 관심없고 내 재산 불리기에만 관심이 있는 것입니까?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9월 8일(목) 오후 2시 0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백경란 청장은 국민 고통에는 관심없고 내 재산 불리기에만 관심이 있는 것입니까?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이 백신 관련 주식 투자 의혹에 이어 코로나 진단키트, 신약 플랫폼 사업 바이오산업 주식까지 매입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백 청장이 주식을 매입한 당시는 성균관대 교수로 재직하며 정부 산하 5곳의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기간입니다. 이는 이해충돌일 뿐 아니라 질병관리청장으로서 도덕적으로도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백 청장은 자문위원회 위촉 과정에서 이해충돌 여부를 확인하는 서약서에 업무관련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자필 서명을 해서 제출했습니다.
백 청장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기간에 국민을 위해 자문을 한 것입니까, 아니면 재산 증식을 위해 주식 자문을 들은 것입니까? 백경란 청장이 국가적 재난상황에도 국민의 고통을 방관한 채 주식투자에만 힘썼다면, 국가 방역을 책임질 자격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백 청장은 개인정보라는 이유로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으니 참으로 뻔뻔합니다. 질병관리청장으로서 직분을 수행하고자 한다면 본인의 자격부터 증명해야 합니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스스로 떳떳하다면 국민 앞에 관련 자료를 숨김없이 공개하기 바랍니다.
2022년 9월 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