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김건희 여사의 수준 이하 장물 집합체 논문, 이제 바로잡아야 합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9월 6일(화) 오후 1시 4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김건희 여사의 수준 이하 장물 집합체 논문, 이제 바로잡아야 합니다
오늘 오전 김건희 여사 논문에 대한 범학계 검증단이 검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마디로 김건희 여사의 국민대 박사 논문은 타 연구자의 성과를 훔친 장물이며 수준 이하의 무단 복사, 표절 자료 집합물입니다.
김건희 여사는 논문에 점집 홈페이지, 사주팔자 블로그, 학생 지식공유 거래 사이트 자료 내용까지 마구잡이로 끌어다 놓았습니다. 또 표절 피해자가 피해를 주장하고 사과 요구까지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검증단은 상식 이하의 많은 문제점을 비추어 볼 때 논문 대필 가능성이라는 합리적 의심까지 언급했습니다.
이는 국민대의 논문 검증 자체가 부실투성이였고, 누군가의 의지가 개입되었을 것이라는 의심까지 나아가게 합니다.
이미 국민대 내부의 논문 재검증 투표에서 학교 측의 회유가 있었다는 증언까지 나왔습니다. 교육부는 이 상황에 대해 국민대의 논문 검증 결과를 존중한다며 연구 진실성에 반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국민대의 부실검증, 교육부의 책임 회피는 누구의 손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입니까?
경찰과 검찰, 대학과 교육부도 온 나라가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사안에 대해서 모두 ‘알아서’ 하고 있는 비정상적인 상황. 이제는 바로잡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2022년 9월 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