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정부에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믿고 맡겨도 되는 것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86
  • 게시일 : 2022-08-30 14:27:18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정부에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믿고 맡겨도 되는 것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완벽한 비상대비태세가 갖추어져야 한다고 강조한 것이 무색하게 B-1 벙커에서 심각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한미연합 군사훈련 나흘째, 윤석열 대통령이 B-1벙커에서 직접 주재한 화상회의 당시 화면이 먹통이 됐지만 상황 파악조차 안 되는 심각한 사고가 발생되었습니다.

 

B-1벙커는 유사시 전쟁지휘부 역할을 담당하는 곳으로 실제 상황이었다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장담할 수 없는, 안보와 국방에 심각한 구멍이 생긴 것입니다.

 

군 관계자들은 화면이 나오지 않아 대통령의 말씀이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아닌지 무척 혼란스러웠다고 합니다.

 

군 당국은 시스템 오류가 있던 것으로 판단된다회의 내용은 모두 전달됐다고 해명했지만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위급 상황에서 일선 부대의 통신장애가 얼마나 큰 혼란을 초래하는지 모른다는 말입니까?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회의가 먹통이 되면 혼란은 전군으로 전파됩니다.

 

해군 구축함이 3시간이나 통신 두절됐는데도 대통령과 국방부장관이 한 달 가까이 모르고 있는 등 안보 공백과 불감증이 일상화되고 있어 우려스럽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굳건한 안보와 국방을 강조했지만 민생에 이어 국방·안보마저 아마추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께서 안심하고 생명과 안전을 맡겨도 되는지 책임있게 답하길 바랍니다.

 

 

202283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