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지인에게 빌렸다는 김건희 여사의 보석, 사인에게 이익을 제공받은 부적절한 행위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22
  • 게시일 : 2022-08-30 13:58:58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830() 오후 14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지인에게 빌렸다는 김건희 여사의 보석, 사인에게 이익을 제공받은 부적절한 행위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착용한 고가 보석이 지인에게 빌린 것이라는 대통령실의 해명이 사실이어도 그 자체로 문제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가 해외 순방 당시 착용했던 고가의 보석에 대한 국회에서의 질의에 보석 2점은 지인에게 빌리고, 1점은 구입한 것으로 금액이 신고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해명했습니다.

 

공식 경로가 아닌 김건희 여사의 지인에게 보석을 빌려 착용했다면, 김건희 여사가 사인에게 이익을 제공받은 것입니다. 대통령 배우자가 고가의 외제차를 지인에게 빌려 탔다면 문제가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대통령 내외는 사적 관계에 엄격해야 합니다. 사적 관계가 대통령실 운영에 영향력으로 작용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대통령실이 이런 기초적인 상식조차도 가지지 못한 채 대통령 내외를 보좌하고 있다니 아연실색할 일입니다.

 

대통령실의 권력 사유화가 그냥 발생한 실수가 아니라, 권력에 대한 공적 책임감이 없는 사람들에 의해 일어난 예고된 참사임이 확실해지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권력 사유화 의혹에 대해 진상을 낱낱이 국민께 밝히길 바랍니다. 지금이라도 대통령실의 썩은 살을 도려내지 않으면 국가적 불행이 될 것임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202283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