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는 하루속히 대통령 취임식 초청자 명단을 투명하게 공개하십시오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8월 30일(화) 오후 1시 4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정부는 하루속히 대통령 취임식 초청자 명단을 투명하게 공개하십시오
어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대통령 취임식 초청자 명단을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오래 끌 일이 아닙니다. 빠른 공개를 요구합니다.
대통령실의 사적 인연에 기반한 인사채용, 대통령 집무실과 공관 수의계약 등 대통령 권력 사유화에 대한 국민의 의혹이 큽니다.
하루라도 빨리 의혹을 해소하는 것이 국정 안정을 위한 길입니다. 또한, 숨기는 것 없이 모든 자료를 공개해야 합니다.
국민께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누가 누구의 추천으로 참석했는지 명확히 밝혀지길 바라고 계십니다.
대통령 취임식 관련 자료의 관리 주체는 대통령실입니다. 인수위 종료 후 즉각 대통령 기록관리부서에 관련 자료가 이관되었어야 합니다.
대통령실은 행안부 뒤에 숨지 말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안’을 핑계로 자료 제출을 거부하는 일은 더는 용인될 수 없음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대통령실이 권력사유화 문제에도 이를 명백히 밝히지 않는다면 국민은 대통령 일가를 위한 보안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대통령실과 이상민 장관은 욕설시위 극우 유튜버, 주가조작 핵심피의자 아들, 통장 잔고 위조 공범 부부, 대통령실 수의계약 업체 대표를 누가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했는지 명확히 밝히길 바랍니다.
2022년 8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