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대통령실 인적 쇄신, 꼬리 자르기에 그쳐서는 안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40
  • 게시일 : 2022-08-28 14:05:05

이수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대통령실 인적 쇄신, 꼬리 자르기에 그쳐서는 안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실이 추석 전 비서관급 참모진에 대한 중폭 교체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의 측근 검사와 수사관, 김건희 여사와의 사적 인연으로 채용된 인사, 극우 유튜버 등 불량 인사들에 대한 지적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비서관, 행정관 수준의 중폭 인사 교체로 이 같은 지적을 벗어나기는 어렵습니다. 지금의 국정 난맥을 일으킨 책임자급 인사에 대한 교체 소식도 없습니다. 


지난 23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에 대한 대통령실 업무보고는 대통령실의 무책임과 무능을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각종 의혹에 대해 ‘보안’이라며 해명은커녕 기초적인 사실조차 제대로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보안’을 자신들의 ‘무능’을 가리는 방패로 삼는 뻔뻔함에 국민께서는 아연실색했습니다. 


대통령실의 무능과 무책임, 여당의 권력다툼과 자중지란에 국민의 한숨은 날로 더해 갑니다. 대통령실의 인적 쇄신이 꼬리 자르기에 그쳐서는 안 되는 이유입니다.


국정운영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안다면 전면 인적 쇄신과 전면적 국정기조 전환이라는 국민 요구에 화답하길 바랍니다. 


그러지 않는다면, 윤석열 정부의 ‘불통 폭주, 무능, 무책임’이 전 국민의 추석 밥상을 달아오르게 할 것임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2022년 8월 2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