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는 ‘군 복무 미스테리’에 대해 납득 가능하게 해명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3
  • 게시일 : 2022-08-25 16:04:43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는 군 복무 미스테리에 대해 납득 가능하게 해명해야 합니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군에 복무했던 시기와 삼성생명에 재직했던 시점이 겹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 후보자는 199129, 6개월의 석사장교 군 복무를 마치고 소위로 임관됐습니다. 그런데 국회에 제출한 청문요청안에는 19906월부터 삼성생명에 근무한 것으로 적시되어있습니다.

 

군복무를 하면서 삼성생명 신입사원으로 근무했다는 것은 국민의 상식으로는 도무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석사장교는 석사 학위자가 학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병역특례제도입니다.

 

이를 활용해 졸업하고 사기업에서 들어간 것도 황당한데 6개월간 기초군사훈련도 사기업 직원 신분으로 이행하는 특혜를 받았다는 말이 됩니다.

 

각종 제도를 이용해 특혜라는 특혜는 다 누리면서 병역의 의무를 회피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한기정 후보자가 고위공직을 맡을 자격이 있는지 묻습니다.

 

윤석열 정부 공직후보자들은 특혜 데칼코마니입니다. 낙마한 김인철 전 후보자도 석사장교 근무와 동시에 대학원 수업을 마친 것으로 드러나 비판을 받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에도 훌륭한 사람들만 골라서 지명한 것 아닙니까? 대통령의 상식과 국민의 상식이 다른 것이 아니라면 한기정 후보자는 국민을 기만한 인사입니다.

 

인사 검증이 제대로 작동하기는 한 것입니까? 윤석열 대통령께서 국민께 큰 실망을 끼친 인사 참사를 벌써 잊으시는 것인지 황당합니다.

 

한기정 후보자는 군 복무 미스테리에 대해 국민께서 납득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해명하시길 바랍니다.

 

 

202282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