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전북 합동연설회 인사말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전북 합동연설회 인사말
□ 일시 : 2022년 8월 20일(토) 오후 4시 30분
□ 장소 : 전주 화산체육관
■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존경하는 전라북도 도민 여러분,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당원, 대의원 동지 여러분. 이제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가 다음 주 일주일이면 막을 내리게 됩니다.
일주일 후에는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갈 강력한 새로운 지도부가 탄생하게 됩니다. 선거 패배의 후유증을 딛고, 빠르게 안정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새로운 지도부를 중심으로 더 국민 속에 뿌리박고, 더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오만이, 이제 우리 국민이 오만과 무능 속에서 믿을 것은 더불어민주당 밖에 없다고 하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지율도 역전되기 시작했고, 많은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을 앞서는 결과가 나오는 것이 이런 현상을 방증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는 끝나가고 있다고 이렇게 이야기합니다마는 사실 오늘부터 진짜 승부가 시작된다고 저는 국민께 보고드리고 싶습니다. 전라북도, 광주, 전남 지역의 당원 숫자가 40만에 가깝습니다. 서울, 경기의 당원 숫자도 만만치 않습니다.결국 아직 절반 이상의 당원이 투표를 하지 않았다, 이제부터 더불어민주당의 진짜 지도부 선거가 시작되는 것이다, 저는 그렇게 보고 그 첫 관문이 오늘 전라북도 권리당원 투표로부터 시작될 것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후보자 여러분, 마지막 일주일 더 최선을 다해주시고 우리 민주당을 어떻게 살릴 것인지 좋은 비전으로 경쟁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제 남은 일주일간 여러분의 노력이 성과를 내는 그러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저는 남은 일주일 제 임기 동안 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서 다음 지도부가 큰 문제 없이 민주당을 이끌어갈 수 있는 마지막 준비를 하도록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존경하는 전라북도의 당원, 대의원 동지 여러분께서 오늘부터 여러분의 선택을 통해서 민주당의 미래를 잘 결정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