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충북 합동연설회 인사말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충북 합동연설회 인사말
□ 일시 : 2022년 8월 14일(일) 오후 2시
□ 장소 : CJB미디어센터 1층 에덴아트홀
■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충청북도 도민 여러분, 그리고 대의원 당원동지 여러분. 어제 오늘 비가 내려서 부여에서 돌아가신 분이 10분이 넘고 실종된 분이 두 분 늘었다고 하는 것을 듣고 정상적으로 전당대회를 진행할 수 있을까 걱정했습니다. 어쨌든 수해 피해를 입으신 우리 충청도민들, 충청북도에도 수해 피해가 컸다고 들었는데 잘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방금 도종환 선관위원장께서 말씀하셨습니다만 우리 민주당이 그동안 국민에게 외면을 받았던 이유는 국민의 민생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유능함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하는 실망감, 그리고 많은 국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주는 변화의 중심에 서 있지 못했다고 하는 실망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대를 거치면서 유능하고 겸손한 민생정당 민주당을 만들기 위해서 방향을 정했고, 윤석열 정권 들어서서 보여주고 있는 수없이 많은 민주주의 후퇴에 맞서 싸우는 강력하고 선명한 야당 민주당을 복원하기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국민께서 그동안 실망했지만 그래도 믿고 함께할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아닌가 하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새삼 느끼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서 새로 선출되실 우리 지도부께서 이런 국민의 답답한 마음, 무거운 마음을 잘 안아서 다시 희망을 세우는 그런 중심에 서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충북에서도 많은 당원 대의원들께서 누가 우리 당을 이끌어갈 적임자인지를 면밀하게 잘 검토하셔서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해서 그 지도부가 대한민국을 지키고 민생을 우선시하는 정당으로 거듭나는 큰 전기가 되도록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을 믿고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