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울산 합동연설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41
  • 게시일 : 2022-08-13 10:35:57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울산 합동연설회 인사말

 

일시 : 2022813() 오전 10

장소 : 울산전시컨벤션센터 1층 전시장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울산지역의 당원 및 대의원 동지 여러분, 우리는 자랑스러운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장에, 울산지역의 대의원대회장에 모여있습니다. 몇 번의 큰 선거를 지고 매우 가슴아팠지만 더불어민주당을 다시 살려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고 서민경제를 지키기 위해서 다시 뛰기 시작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에 큰 기대를 품었던 많은 국민들이 실망하고 있습니다. 이럴 줄 몰랐다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더불어민주당을 쳐다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믿을 정당은 더불어민주당밖에 없는데, 더불어민주당을 통해서 서민경제를 되살리고, 경제 위기를 막아내고, 민주주의 후퇴를 막아내야 할 텐데, 민주당이 잘할 수 있을까, 아직은 우려 섞인 눈초리지만 그래도 민주당을 향해서 마음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5%까지 떨어졌던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이 30% 후반, 40% 초반을 넘어가면서 국민의힘을 역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바로 국민이 더불어민주당에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우리는 이런 국민의 간절한 마음을 안고 더 잘해야 합니다. 눈물을 흘리고 있는 수재민 앞에서 사진 잘 나오게 비가 오기를 바라는 그런 정당이 아니라 가슴 아픈 서민과 중산층 옆에서 눈물을 같이 흘리고, 그들에게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하여 발로 뛰는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는 맹세, 그것이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전달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시면 박수 한 번 주시기 바랍니다.

 

유능하고 겸손한 민생정당으로 더불어민주당이 거듭나야 합니다. 민주주의 후퇴에 맞서는 강력하고 선명한 야당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이번 전당대회는 바로 이러한 우리의 과제를 가장 잘 수행할 지도부를 여러분이 선택하셔서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지키고 서민을 지키는 평화를 지키는 정당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는 전당대회가 되겠습니다. 오늘 울산에서부터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통해서 좋은 지도부를 뽑고 그것을 통해서 대한민국을 지키는 더불어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동지입니다. 치열하게 경쟁하고, 선거가 끝나면 패자는 승자를 축하하고 승자는 패자를 위로하며 다시 하나가 되는 원팀으로 거듭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 거대한 축제의 장에서 여러분들께서 바로 이런 믿음으로 전당대회를 지켜봐주시고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자뿐만이 아니라 자신이 지지하지 않는 후보자에게도 우리 당의 소중한 인재로서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아끼지 않을 것을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좋은 전당대회를 만드는 것은 좋은 유권자의 덕목이기도 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면서 여기까지 달려오신 후보자들, 남은 일정이 많이 있지만 건강 잘 챙기시면서 끝까지 우리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 함께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202281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