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김건희 여사 앞에 무너진 공정과 상식을 되찾아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89
  • 게시일 : 2022-08-04 14:45:22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202284() 오후 235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건희 여사 앞에 무너진 공정과 상식을 되찾아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그토록 강조했던 공정과 상식은 김건희라는 이름 앞에 온데간데없이 사라졌습니다.

 

국민대는 김건희 여사의 논문에 면죄부를 줌으로써 권력 앞에 학문적 양심마저 저버렸습니다.

 

그동안 언론을 통해 제기된 문제점만 봐도 김건희 여사의 논문은 학술 논문으로서 결격 사유가 차고 넘칩니다. 그런데도 국민대는 국민 상식과는 정반대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발표과정도 첩보영화를 방불케 했습니다. 퇴근시간에 임박한 전격발표와, 담당자는 누구고 누가 판단했는지 알 수 없는 괴문서 같은 발표 자료 등 무엇 하나 속 시원한 것이 없습니다.

 

더욱이 국민대는 법제처에 검증시효와 관련된 유권해석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논문에 대한 문제제기를 원천봉쇄하려는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최측근이 수장으로 간 법제처가 국민대의 결정에 또 다른 면죄부를 줄 것으로 기대하는 것입니다.

 

이를 방증하듯 교육부도 국민대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비호하고 나섰습니다. 대통령이 청문회도 없이 임명한 교육부 장관답습니다.

 

김건희 여사를 둘러싸고 제기되는 각종 불법과 비리 의혹들은 종합특검이라도 해야 할 정도인데 국민대와 윤석열 정부는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방패막이를 자처하고 있어 유감스럽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무너진 공정과 상식을 국민께 되찾아 드릴 때까지 상식을 파괴하는 논문 조사결과에 맞서 진상규명을 위해 힘쓸 것입니다.

 

20228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