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대통령 시정연설관련 정동채 홍보기획단장 브리핑]대통령 시정연설관련 정동채 홍보기획단장 브리핑
오늘 10월 13일 오전 8시 당사 5층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의가 있었다. 김원기위원장, 김근태 원내대표를 비롯해 40여명의 위원이 참석하였다. 회의 내용을 정동채 홍보기획단장이 브리핑
■ 대통령 시정연설관련 정동채 홍보기획단장 브리핑
우리 당은 대통령의 결단을 존중하고 이를 적극 지지하고자 한다. 대통령께서 대통령의 직을 걸고 이 나라의 도덕 재무장을 요구하셨다. 낡은 패거리 정치, 썩은 정치를 이제 청산하자고 하는 대통령의 의지를 적극지지하고 창당과정을 통해 재신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대통령께서 현행법 하에서 재신임을 받겠다고 했다. 여야간에 당리당략을 떠나 대통령의 결단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조속한 합의가 있길 바란다.
이러한 대통령의 결단에 대해 야당이 최도술 관련해 국정조사를 하자, 특검을 하자는 등의 정략적 요구를 하고 나섰다. 야당은 이제 더 이상의 낡고 구태 한 정치를 떠나 대통령의 결단을 수용하기 바란다.
대통령의 결단은 국정혼란을 최소화하고 국민이 불신하는 정치권의 누적된 구조를 쇄신하자고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다른 조건을 거는 당리당략의 낡은, 구태정치를 떠나 새로운 정치의 대도로 나오길 촉구한다.
우리 당은 대통령의 결단을 존중하고 적극 뒷받침할 것이다.
대통령시정연설 후 국회 본청145호실에서 긴급의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 오후 2시 당사 1층 코스모스 홀에서 국민참여운동본부(발기인 모집단) 발대식이 있다. 김원기주비위원회위원장, 박명광신추위대표, 박찬석 경북대총장의 인사말씀이 있을 예정이다. 이외 각 참여자들의 축사, 당부의 말씀 등이 이어질 것이다.
발대식행사 후 오후 3시에 국회 본청145호실에서 정책의총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3년 10월 13일
국민참여 통합신당 주비위원회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