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당은 괴물 같은 당이면 더불어 민주당은 갈대와 같은 이랬다 저랬다. 아니면 말 고나 뭐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다. 당원과 지지자들 생각과는 동 떨어진 행위를 제 마음대로 이랬다 저랬다 하다 보니 지지자들은 닭 쫓던 개 지붕만 처다보는 격이다. 지지자들을 내 팽개치고 자기들 멋 대로다. 그러니 지지자들의 실망 할 수 밖에 없고 지지가 높아 지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더불어 민주당은 바보 당이다. 차려준 밥상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바보 말이다. 당원과 지지자 없이 자기가 있는 지를 돌아보라 자기를 지지해 주는 자가 없으면 자기 존재가 없다는 것 왜 생각 못할까? 바보들 지지자들 마음에 들게 일을 해야 뭣이든 이룰 수 있는 것이라는 것 항상 생각해야 할 것이다. 내가 말 하는 것은 만물이 섭리이다.
나를 좋아하고 따르는 자들을 놓치지 않고 그들의 생각에 맞춰 일한다면 다른 사람들도 다 따르게 돼 있다. 왜냐면 잘 하기 때문에 따르는 것이지 못하면 누가 따르겠는가" 이것이 삶에 기본이라는 것 알아야 한다.
자 생각 해보라 인간의 삶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생각해서 나쁜 짓 하지 않고 모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말을 잘 듣고 소통하며 서로 뜻을 같이 할 수 있게 약속을 지키며 언제나 같이 하는 그런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삶이란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삶을 살아야 다른 사람들의 좋아하고 따른다는 것이다. 사람이 심중성없이 뭐를 한다고 했다가 더 좋은 생각이 나서 그것을 바꾸고 하다 보면 신뢰가 떨어저 믿음이 없어져 버린다는 것 알아야 한다. 그것도 한번은 그럴 수 있다 이해 하지만 여러번 그러면 저 사람은 항상 저런 사람이라고 믿어 주지 않은 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더불어 민주당의 그렇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원이나 지지자들의 이런 생각들을 소수라도 갖는 다면 그 당은 많은 사람들로 부터 인정 받지 못해 큰일을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처음에 정한 일을 완성해서 실행해 보고 문제가 생겼을 때 바꾸는 것은 이해 한다. 그러나 시행도 해 보지 않고 바꾸는 것은 졸속 이란 비난 면치 못한다는 것 명심 했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