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 마무리가 제대로 돼야 그 이름도 좋은 기억으로 남는 겁니다..
민주당 서울시 권리당원 네트워크 협의체 <민서네> 가 있었습니다..
카페와 카카오 단톡방을 통해, 민주당에 대한 정보 및 각종 정치이슈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가 공존하는,
자유로운 민주당 당원들의 의사소통 공간이였습니다.
당 차원에서 전국적인 당원들의 자율적인 지역 소통 창구를 만들어주기를 열망하고 의견도 냈었지만,
현재 진행은 되지 않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생업이 있는 일반 당원으로서, 매일 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당 행사나 큰 이슈들을 확인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민서네 카카오 단톡방에서 당 일정을 올려주신 분도 계셨고, 유튜브 정보들을 퍼 올려주시면 공유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특히, 이재명 대표의 탄원서나, 11/2일 집회도 이곳에서 알게 된 사안이였고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번 서울시 지역위원장이 바뀌면서 이런 민서네가 해체가 되었으나, 단톡방은 계속 유지가 되어 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오늘 몇몇 분들의 의견 충돌로 갑작스럽게, 전 민서네 위원장이 방장이란 이유로, 그 방을 폭파하는 사태가 생겼습니다.
어떤 사안에 대한 의견 충돌은 늘 있어왔고,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당연한 일인데도 말입니다..
처음 그 방을 만든 건 개인 본인이였는 모르겠지만, 그 방은 이미 여러 당원들의 공동의 공간입니다..
일개 팬 카페를 없애는 것도 그런식은 아닐 겁니다..아무런 공지도 없이, 아무런 의사 수렴 과정도 없이,
일방적으로, 독단적으로 폭파가 된 것입니다..나중에 알게 된 당원분들은 얼마나 황당하였을까요??
우리는 민주주의를 지향하고, 당원이 주권인 민주당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권리당원들입니다..
지금 일어난, 이런 무식하고 독단적인 방식이 과연 그 민주당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 모습이 맞는 건가요??
11/2 집회를 앞두고,이재명대표의 법정 판결을 기다리는 상황에서, 당원들 역량을 더 모으기는 커녕, 오히려 와해를 시킨다고요??
더우기, 서울시 관계자분은 자율적으로 결정하라는 말까지 있었는데도, 대체, 왜 당원들 동의도 없이,누가, 이런 일을 지시한건지??
저는 이것이 결코, 권한도 없는, 민서네 전 위원장의 개인의 결정으로,이루어진 폭파라고는 생각이 안 들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민서네 전 관계자들의 책임있는 자세와 서울시 지역위원들의 성의있는 답변을 요구합니다!!!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기 마련이겠지만, 이건 좀 아닙니다..민주당 당원들이, 무슨 정떨어져 내팽개처지는 물건도 아니고요!!!
댓글
금시초문인데요
서로 의견이 좀 맞지 않고 달라도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으로
민주당 전체를 보고 가야지
개개인의 사람을 보고 가면 실망도 클 수 있습니다
민주당 지지하고 나라가 바로 가게 노력하는 일이 돈 되는 일도 아닙니다
그냥 옳은 일을 한다는 뿌듯함으로 하는 것이니
서로 참고 양보하고 배려하고 갑시다
이재명 대표님 말씀대로 우리 간의 작은 차이는
국힘과는 다르다는 것을 생각하고 서로 양보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