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가입한지 10년 이상된 민주당원입니다.
다니던 회사가 현대건설이라 부끄럽게도 이명박 뽑았던 것을 빼면(아직도 뼈저리게 후회) 성인이 되고 나서 단 한차례도 민주진영을 벗어난 적 없습니다.
흠이 있더라도 부둥켜 안고 가야 하는 동지로서 지금까지나 앞으로도 변치않을 동지가 될 것입니다.
윤석렬 정권을 조기 종식시키고 민주 대의를 지키기 위해 굳건히 싸워 나가야 하는 것도 민주당원의 가장 시급한 과제임은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민주당에서 경제 관련하여 쏟아 내는 말을 보면 정말 실망이 큽니다.지난 정권에서 집값이 그렇게 올랐어도 민주당을 탓한 적 없이 굳건히 지지를 보냈습니다.
부동산과 달리 주식은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보다 더 일반 국민의 적용 범위가 넓다고 봅니다.
집 가진 사람보다 주식 가진 사람이 더 많으니까요.
먼저, 상법 개정하여 주주의 권리를 확보해 주는 법안이나 기관과 외국인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공매도 개혁 같은 것은 하지도 않으면서,
누더기에 누더기에 누더기를 덧입혀서 엉망진창인, 경제 관련해서 상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절대 시행할 수 없는 금투세와 같은 것은 '유예'라는 표현을 쓰다니요.
이게 뭡니까.
그냥 국민의힘이랑 대결하는 카드로 만지작 거리는 건가요?
이재명 대표님은 금투세 유예 쪽에 가까우신 것 같은데, 진성준 이 사람은 뭡니까?
정말... 아, 욕 나오는데 신성한 민주당 게시판을 더럽힐 수 없어서 참습니다만, 정말 수준 떨어지는, 저질 판단으로 이상한 금융 논리를 내세우는데, 이사람은 자본주의 자본시장의 돌아가는 원리를 심각하게 왜곡시키고 있습니다.
영끌 5적과 같은 뉘앙스로, 경제는 1도 모르는 무식한 민주당 이미지로 "주식 개미 3적"이라는 단어로 레토릭이 형성되지 않도록,
시급히 금투세 유예 유보를 취소하고 당장 금투세 유예 발표는 물론이고, 실제 일반 주주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법 개정과 온전한 형태의 공매도 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선수를 치시기 바랍니다.
맨날 이념 투쟁만 하는 정당으로 보이는 게 안타깝습니다.
인버스 숏 관련
정책위의장 사퇴가 필요하다.
댓글
경제와 증시는 윤석열이 폭망시키고
욕은 민주당이 쳐듣고 있습니다
@북서풍님에게 보내는 댓글
진짜 등신들이라고 밖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북서풍님에게 보내는 댓글
지금 상황을 깔끔하게 정리하셨네요..
저도 김대중대통령부터 줄 곧 민주당만 찍어온 40대 입니다.
이번 금투세 관련해서 대처하는 민주당 지도부는 정말 최악입니다.
이재명을 대표하는게 일처리 사이다 처럼 시원하게 하는거 아니었나요?
이렇게 꾸물대서 한달간 더 욕을 들어먹어야 하는게 맞는건가요?
뭐가됐든 빨리 결정을 해야 하는걸 왜 이렇게 모르는겁니까.
고구마 민주당,
민의에 눈감는 민주당에 무슨 기대가 있으리.
영조가 친아들 사도세자를 뒤주에 가둔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보시라, 당직자님들아.
우리 민주당원은 민주당의 대의와 이익의 공동체이지 당신네 의원들의 의리와 오만을 위한 게 아니다.
이재명 숏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