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현재, 그것도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에서 대의민주주의 운운하는 모든 정치인들은 시건방 그만 떨어라.
대의민주주의가 생긴 근본적인 가장 큰 이유는, 모든 국민들이 투표하기 위해 아고라 광장에 수시로 모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한국 국민들의 민주주의 의식 수준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세계 최고의 인터넷 인프라가 구비된 이곳에서 대부분의 안건을 수시로 투표로 결정할 수 있다.
이런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걸핏하면 대의민주의의 원칙에 어긋난다는 의미없는 얘길 하는데.
당신들이 다수의 당원들의 의견을 철저히 대의하지도 않았을 뿐더러, 금뱃지 달았다는 우쭐함으로 본인의 개인적인 욕심을 신념으로 포장하며 멋데로 권력을 남용한 사례가 어디 한 둘인가?
앞으로 모든 정당 내 의원들의 투표, 그리고 국회에서의 모든 투표는 기명투표를 원칙으로 해야한다.
철저히 유권자들의 의견을 대변하는지 감시해야한다. 만에 하나 헛튼 수작을 부린다면 자차없이 자르면 되는거다.
댓글
대의민주주의가 생긴 근본적인 가장 큰 이유는, 모든 국민들이 투표하기 위해 아고라 광장에 수시로 모일 수 없었기 때문이지만
직접민주주의 하던 아테네는
전쟁에서 압도적 승리한 장군을 죽이고
윤석렬 같은 애를 장군으로 전쟁에 내보내는 투표를 해서
국가가 역사에서 사라 졌단다
직접민주주의가 대의 민주주의 보다 좋은거 맞냐 ??
진짜 ???
스파르타에 멸망한 직접 민주주의 하던 아테네 시민들이
노예 삶을 살면서 좋아 헀을까나 ?
간접민주주의 하던
로마 공화정이랑 비교해 보면
아테네의 직접 민주주의 보다
로마공화정의 간접 민주주의에서 살던 로마 시민이 더 행복 했던거 같은데 ??
마지막으로 집단 지성을 믿고
모든 사안을 직접 민주주의로 성공 할려면
집단의 모든 정치적 사안에 대한 지성 즉 이해가 선결조건인데
유감 스럽게 전 당원 투표율을 정책 투표는 5%~10% 인사권 투표만 30% 수준이고
나머지 당원은 당지도부의 일에 생각보다 관심이 없다
관심이 없는 일을 하나 하나 공부 하고 투표 하게 할수도 없고
그런 투표는 소수 이익집단의 장난질이니 집단지성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