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헌당규 개정 토론 당원권 강화 토론게시판

여러가지 제안들...

  • 2024-06-10 23:15:28
  • 7 조회
  • 댓글 1
  • 추천 2

1. 서울시당 권리당원협의체 민서네 조직이 있습니다.

이 조직 단톡방에서 서울시당의 당원들이 의견교환과 토론 독서모임 등 여러가지 활동들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조직이 각 시도에도 생겼으면 좋겠고, 더 나아가 현재는 서울시당의 하부조직으로 있기에 알게모르게 눈치(?) 보는 상황도 생길 수도 있으니, 자치조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기를 제안합니다.

또한 나아가 이러한 자치조직이 당헌에도 반영이 되어서 항시 보장받는 조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민서네 조직위원들이 무보수 봉사활동들을 하고 있는데, 이 부분 또한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최소한 차비라도 지급해야 하지 않을지요.

2. 당 정책 및 국회의원들의 발의안에 대해 당원들도 알고 여기에 의견을 낼 수 있게 공론의 장이 생기기를 제안합니다.

그래서, 당원들도 학습을 할 수 있게 되고, 의원들도 당원과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좀더 촘촘한 발의안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3. 상시적으로 당원들이 정책 등 다양한 의견을 낼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하고, 그 제안한 의견의 처리과정 또한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의견이 있다고 하면, 그 내용은 이미 법률안에 반영되어 있다거나, 아님 어떤 정책으로 반영될 예정이라던가, 아님 검토중이라던가..등등


댓글

2024-06-11

공감합니다 .저역시 전부터 오레동안 생각해온바 .각지역.시 .도.읍.단위로 당원모임을갖고 토론하고 .앞으로나아갈 방향등,또 우리가 선거을치룰때 어떤방법으로 밭을갈고 .어떤내용으로 뭉칠지도 함께 고민하는 모임이나 .아님 .네트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음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