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정당 못하는 겁니까, 안 하는 겁니까? 비용도 높고 도달률 매우 낮은 ARS를 고집하는 이유가 멉니까?
현재의 고비용 저효율 구조를, 저비용 고효율 구조로 당장 바꿔 주십시오.
1. 각종 투표를 모바일로!!
-경선 투표
-대의원 선출 투표. 우선은 각 지역구의 대의원이 누구인지 모바일로 공개해주십시오. 당헌 15조에는 대의원이 당원을 대표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당원을 대표할 순 없습니다.
-당원 대상 여론조사 (대표성 있게 모집단 구성 후)
-의원 상시평가
(투표 앱에서 앱 푸시 알림이 갔을 때 앱 설치가 어려운 분은 무응답자 알림톡으로 전환)
2. 당내 IT전문 관리 당직자 혹은 팀 구성
-당내 IT전문가 참여 업체 PT시 당원 참관
-당 적립금이 이미 충분함. IT에 투자할 필요가 있음.
3. 블루웨이브 홈페이지 앱 개설
-지역당원 소통공간으로 독려 캠페인(청년위원회 X 실버위원회) à 설치율에 따른 의원평가 반영
4. 청원 기능 개선
-당 주요 의사결정이 청원 기능 보완으로 가능합니다. 청원은 권리당원임을 인증하고 동의합니다. 이 때에 현재 5만명을 100% 달성으로 보고 있는 것을 권리당원의 10% 동의를 달성으로 본다는 걸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면 현재 당규 상 잠자고 있는 권리당원의 권리를 모바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당규에 권리당원 10%가 서명한 안에 대해서는 전당원 투표를 제안할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현실적이 실현가능성이 매우 낮아서 사실상 사문화된 권리입니다.
댓글
격한 찬성!!
저도 그랬었지만,,
민주당 홈피 포기하고 떠났던 당원 동지들 다시 다 돌아와,울 홈피 게시판 다시 다 되찾읍시다요^^
대중정당 민주당을 표방했으면 투자합시다
전문가에게 맡겨 홈피도 편하게 손보고 모바일로 전당원 투표도 가능하게 해주셔요
적극 찬성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다 할수 있는건데 왜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맞아요. 앱을 활용해서 왜 여론조사든 투표든 못하는 겁니까?
앱의 접근성을 높여 주세요!
로그인도 간편하게!!
적극 찬성합니다.
홈페이지 처음 들어와봤는데 엄청 느리네요 개선이 필요합니다
당원이 중심이 되려면 모바일 정당으로 가야하고, 거기에 걸맞는 사이트 개편, 인프라 /서버 등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당원들이 당비 다 내고 있는데... 왜 여기에 더 투자를 안하시는 걸까요
투자합시다!
찬성합니다. 젊고 빠른 정당...
실시간 민의 반영 가능힌 모바일 정당으로 변신해주세요!!
찬성합니다
구구절절 옳소!!!
격한 공감!!
대위원제는 없어져야 합니다
1인1표제가 정답입니다 그래야 지역구가 민주적으로 운영됩니다
대의원을 지원하라고 하는데 추천을 받게 되어있네요. 애초에 대의원이 되려면 장벽이 있는게 느껴져요. 이렇게 불투명한 구조로 운영하는 것도 큰 문제라고 느낍니다.대의원제는 아예 폐지해 주세요. 지역위원장과 잘 아는 분들만 당원정보를 이용해서 대의원될수 있는게 아닌지 의심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