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민들이 나라가 돌아가는 상황, 나라 시스템을 얼마나 알고, 투표를 해서 민주세력이 승리하느냐 보다 개헌선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주변에 알려드려야 하는 것이 무엇이냐면 지역주의 때문에, 내가 민주당과 민주세력을 싫어해서 다른당에 대한 언급을 하는 사람도 많으실 텐데요.
3. 지금까지 선거에서 다 겪어보지 않았습니까? 민주세력을 지지해야 그나마 경제 상황이 나아진다는 것이 지표로 들어나 있습니다.
4. 지역주의 때문에 잘못된 선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그 지역주의 때문에 나라 경제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먹고 살기 힘들어 진다는 것을 알려드려야 합니다.
5. 예전에는 정부에서 재난 지원금을 계속 풀어서 겨우 먹고 살았습니다.
6. 지금은 예산에서 부자감세를 빼면 나라에서국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지원금이 없습니다.
7. 러시아 전쟁 개입해서 천연 가스가 날아갔습니다.
8. 중국과 외교가 단절되면서 수출과 관광객이 당연히 감소했습니다.
9. 남북 관계로 인해 코리안리스크가 다시 발생해서 기업 매출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10. RE100 투자 감소로 인해 앞으로 기업들이 수출이 안되니 아예 망해서, 재래시장과 지역 상권이 아예 다 망해 버릴 것입니다.
11. R&D 예산 감소로 일자리와 경제에 모두 악영향을 줄 것이 불보듯 뻔합니다.
12. 국민들은 당장 대출금에, 생활비에 빠듯할 텐데, 정말 돈 나올 곳이 없습니다.
13. 아기 분유값, 대학 등록금, 고등학교 학비, 소상공인 매출, 어른신 간병비, 병원비, 임대 아파트, 신혼부부
14. 민주당의 공약이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지역구 후보들이 선거 운동원 판자에 이런 내용이라도 적어서 돌아다니게 해야 합니다.
15. 지금이라도 민주당 공약을 많이 홍보해서 민주당이 대안이고, 앞으로 준비가 되었다고 설득해야 합니다.
16. 당대표께서 제안하신 재생에너지를 생산해서 파는 것도 나중에 우리나라의 수입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17. 지역구 후보들이 해야 될 것들이 이러한 것들을 연설을 통해 알리고, 민주당이 국민 살림살이 몰빵이라는 구호도 썼으면 좋겠습니다.
18. 지역구에서 민주당 공약이라도 제대로 알리고, 비례대표가 어떤 사람인지도 많이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