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은 민주당 압승의 필요조건이다.
조국혁신당의 돌풍은 이재명 대표님이 모처럼 맞은 큰 홍복이다.
이재명 대표님은 그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조국혁신당을 우군으로 설정하고, 선을 넘지 않는 것이다.
지난 21대 총선은 대한민국사상 최대의 기적이다.
기적은 연속으로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기적인 것이다.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이 얻은 지역구 득표율 49.91%로 얻은 지역구 의석은 163석(지역구 의석비율 64.4%)이다.
미래통합당 지역구 득표율은 41.45%로 지역구 의석은 84석(지역구 의석비율 33.2%)이다.
즉, 50%도 안되는 지역구 득표율로 지역구 의석의 거의 2/3를 얻었기 때문에 진짜 기적이었던 것이다.
지역구의 승패는 표차가 5% 이내에서 결정되는 격전지의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지난 21대 총선에서 표차가 5% 이내에서 승패가 결정난 지역구 의석은 전국 기준 38석 정도 된다.
민주당이 이긴 곳이 21, 진 곳이 17로 비율은 대략 반반이다.
5%만 더 득표했더라면 우리 민주당의 지역구 의석은 적어도 17석은 더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비례대표는 더불어시민당 33.35% 득표로 17석, 미래한국당 33.84% 득표로 19석을 얻었다.
막판 더불어시민당 몰빵론으로 열린민주당 득표율을 줄인 결과가 겨우 17석이다.
(열린민주당 5.42% 득표 3석, 정의당 9.67% 득표 5석)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 몰빵으로 더불어민주연합이 얻을 수 있는 득표율은 지난 21대 득표율을 크게 넘지는 않을 것이다.
몰빵으로 민주연합이 얻을 수 있는 비례의석 최대 의석은 20석을 넘지 않는다.
이재명 대표의 확실한 우군인 조국혁신당으로 갈 비례표를 어거지 써서 뺏어 와봐야 3석 정도 플러스가 될 뿐이다.
조국혁신당의 돌풍과 선전으로 투표율을 4~5% 정도 높일 수 있다면, 지난 21대 총선에서 5% 이내 격전지에서 우리는 모두 승리할 수 있다. 지역구 의석이 적어도 12~15석 정도는 더 얻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지역구와 비례을 합치면 지난 총선 결과 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전략적으로 지역구에 몰빵해야 한다.
조국혁신당을 전략적으로 격려하고 응원해서 투표하지 않는 무당층과 중도층 중에서 5% 정도만 투표장으로 더 끌어내 준다면,
민주연합의 의석이 3~5석 정도 줄어들더라도 우리 민주당의 이득이 더 크다.
만약 조국혁신당이 선전해서 13~14석 정도 한다면 우리는 진짜 대박이다.
그러면 국힘쪽 비례의석도 2~3석 정도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결과는
국힘의 지역구 의석을 21대보다 12석 정도 줄이고(72석), 비례의석을 21대보다 3석 정도 줄여서(16석) 합계 100석 아래로 떨어뜨리는 거다.
이 전략에 몰빵하자.
몇 석 늘어나지도 않을 비례의석에 감정적으로 목메달며 몰빵하지 말고~~
총선압승을 위하여?
댓글
좋은 의견이시네요. 조국혁신당을 이용해 격전지에서 득을 보자는 말씀 아주 좋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왜 그런 생각을 못할까요? 참.. 중도인데 어정쩡하게 투표할 곳을 못찾는 분들이 조국혁신당에 투표하고 조비지민으로 민주당 지역구 투표해준다면, 격전지에서 유리한 상황을 얻을 수 있겠네요.
@매직럽님에게 보내는 댓글
분탕치는 건 여전하시네
너의 오류는 15~20석 까지 나올 조국당이 민주당에 흡수 되지 않을 꺼란다
대선은 뭐 민주당에 안들어 올꺼니 여론 조사 하자고 난리 칠꺼고
협상이라도 조국이 있는 상태로 하면 몰라도 조국은 없는 20석 정당 당권을 누가 갖을지 니가 아냐 ?
여론 조사로 대선 후보만들기라도 하면 다행이지
한동훈이 쪼그라 들면 3자 경선도 할려고 들겟지
이미 지지율 먹을 만큼 먹은거 같은데 뭘또 여기서 영업까지 하냐 ?
영업글 한번 쓸떄마다 조국당 표 10표식 줄어 드는거나 쳐 알고 가라
조국의 인품은 결코 사욕으로 국가를 망치게 하는 우를 범할 사람이 아닐겁니다.
조국을 밀어서 우군이 200석이 된다면 정말 좋은 결과겠습니다.
@오장님에게 보내는 댓글
우리에게 필요한건 우군이 아닌 아군입니다
@오장님에게 보내는 댓글
맞습니다. 민주당이 쪼그라드느냐 민주당도 함께 흥할 것이냐의 문제인데, 속좁은 당원들 많네요. 조국혁신당이 없었다면 현재 민주당은 한동훈에게 농락당하고 있을 것이며, 지지율도 부진할 겁니다. 조국혁신당의 선전이 민주당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목표는 민주세력 200석 이상. 그러려면 대다수 격전지에서 근소한 차이로라도 이겨야합니다.
-단 하나의 구호
-단 하나의 번호
-단 하나의 사표도 없이
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 몰빵!!
문파 조파 회개하고, 1찍으로 광명찾자!
조국이 어제 자기 입으로 민주당이 과반 안되고 조국당이 선전하면 다른 당과 연합하여 20석이상 교섭단체 만들어 민주당 응원한다고 하였다.
이 말은 다른 단체와 함께 민주당 먹겠다는 소리다.
즉, 조국이 대통령되겠다는 소리다.
이미 그쪽으로 가고 있고 민주당은 헛심쓰고 있는 형국이다.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버는 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