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아야 5석이다. 윤석렬도 대통만든 국민들이니 조국을 10석규모 당수로 만들지 못할 이유도 없지만 결국 여론조사일뿐이다.여론조사 높게 나오는거 그거 허상이다. 여론조사하면 정치고관여 응답률, 조국에 대한 연민에 의한 선택, 그리고 보수의 역선택과 중도의 무관심이 핵심이다.
시간날때마다 지적하지만 조국의 무능은 검증됐다. 조국이 정치를 하는 명분은 사익추구 단 하나다. 검찰독재 청산이 왜 사익이냐고? 검찰에 대한 보복이 정치의 명분이기 때문이다. 이미 2심 법원까지 유죄가 나온 조국이다. 검찰독재정권을 인정하지만 조국은 정치를 시작한 이상 검찰독재를 주장해서는 안된다. 법원으로부터 유죄받은 당사자가 자신을 기소한 검찰을 향해 사법피해를 호소하고 응징하겠다고 하면 누가 정당성을 인정하겠나?
선거에 임박할수록 결국 민주당 몰빵으로 국민들은 행동할것이다. 정치 모르는 중도층에게 조국당 물어보면 답 나온다. 대구에서 조국에게 국힘 민주당 모두 싫어서 조국당 찍는다는 사람은 대한민국에서 눈 씻고 찾아도 없다. 그냥 구속되기 싫은 조국이 만들어낸 허상일뿐이다. 우리속담에 가만이 있으면 중간은 간다고 했다.검찰에 당하는 조국에 대한 연민은 이번 총선을 계기로 완전히 사라졌다.민주당 몰빵을 주장하는 모든 사람이 이와같을 것이다. 민주당 우군을 자처하지만 이미 다수의 민주당 지지자들로부터 적으로 규정되고 있음을 조국만 모른다.
주역 계사전에 궁즉변 변즉통이라 했다. 궁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한다 했다. 조국은 변하지 않고 바로 통하려고 한다. 궁지에 몰려 스스로 호구로 들어가고 있다.
이재명과 너무도 대비되는 그릇이다. 밖에서 윤석렬 검찰에 몰리고 안에서 수박들에 몰리던 이재명은 목숨을 건 단식을 통해 스스로 변했고, 여기에 암살테러까지 당하자 천하의 명분은 이재명에게 모아지고 그 명분으로 궁지를 벗어나 상황을 완전히 변모시켜 천하와 통하고 있는 이재명이란 엄청난 그릇과 간장 종지만도 못한 조국 나부랭이를 비교하는거 자체가 하늘에 대한 모독이다.
댓글
많아야 5석이면 신경 쓸껏도 없겟다
뭘 아직까지도 조국 타령만 하냐?
5석이라 짠해서 동정표라도 몰아 주라는거냐 ?
글쓰는 의도가 뭔데 ?
대구갱북도 김대중큰형님때 찍은분들이 10%내외엿는데 지금은 20%이상은 민주당 또는 야권 찍습니다( 민주당외 기타야권은 거의 미미한 수준이니 언급할 필요도 없고)
그간 대경도 변하긴 변햇죠 전혀 안변한건 아닌데 이번선거는 아마 예전과 다르게 첨예하게 대립될수록 막판엔 지지자들이 더뭉쳐요
그래서 대경은 국짐에 더욱 몰빵할수도 잇어요
반대로 야권지지층은 민주당에 더욱 몰빵하겟죠
아직 뚜껑은 열어봐야 알겟지만
개사과도 재판 안받는 상황에 조국 유죄가 무어가 큰일 이라고.
조국의 가장 큰역할?
이재명 앞에 서는 것.
촐랑이는 더이상 이재명 물고 못 늘어짐.
조국 상대 해야 함.
조국 미워하지 말 것
이명박이 엉망으로 정치하자 인기 급락.
당연히 야당 우세할 줄 알았는데, 박근혜가 이명박
타도를 외치면서 먼저 깃발 들었고 결국 여성 최초 대통이 됨.
선거는 바람이라 누가 기세를 타는가도 살펴야.
경적필패라고 조국 무시하다가 조국에 민주당 먹히는 경우가 생길 수도. 지지율이 허수인지는 선거 끝나봐야 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