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자유게시판

강북구(을) 정봉주 후보 공천취소 결정 철회를 위한 서명 결과공유

  • 2024-03-17 22:30:28
  • 76 조회
  • 댓글 2
  • 추천 0

안녕하세요


강북구(을) 권리당원 모임은 정봉주 후보 공천취소 결정 철회요청 서명을 진행하였으며 서명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서명을 주최한 강북구(을) 권리당원 모임은 서명결과 공유에 대해 우려되는 사항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였으나 서명에 참여해준
모든분들에게 서명 결과를 공유하는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결과를 공유하는 바입니다.
본 서명은 선거에 악 영향을 주기 위한 비방과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진행하지 않았으며
서명에 참여하신분들은 민주주의 절차에 따라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서명참여자 : 강북구(을)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및 정봉주 후보를 지지하는 국민
  2. 서명기간 : 2024년 3월 16일(토) 21시 ~ 3월 17일(일) 오후 15시 (18시간)
  3. 서명방식 : 구글 설문지 작성 방식
  4. 제출처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3월 17일(일) 오후 16시 5분 전달완료
  5. 서명인원 : 808명 (오후 16시 당에 서명서 제출 이후 서명자 포함 총 879명 서명완료 )


                                                                             성 명 문


서울 강북구(을) 주민과 전국의 더불어민주당의 정봉주 후보 지지자들은
정봉주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 결정을 아래와 같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취소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  아   래  -

  1. 정봉주 후보 경선 진행사항
■  정봉주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규와 공직선거후보자추천 및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규정에 따라 예비후보로 등록 후 검증위원회의 후보검증을 통과했습니다.
■ 정봉주 후보는 예비후보로 선정되어 정당한 절차를 밟아 3자 경선 통과 후 결선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되어 공천을 받았습니다.
■ 북한 DMZ 지뢰 도발 사건은 2015년에 일어났었고, 정봉주 후보의 방송은 2017년에 일어났던 일로 당시 사과 요구를 했던 이종명 의원에게 사과 한 바 있습니다.
    사과를 요구한 대상자에게 정확하게 사과를 하였고, 거짓 사과를 했다는 기사는 오보로써 명확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 강북구(을)의 민주당 경선은 권리당원 투표율이 75%, 안심번호 응답률은 6.5%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경선 참여율인 권리당원 60%, 안심번호 2% 수준에 비해 굉장히 높은 투표율과 응답률이라고 합니다.
■ 강북구(을) 전략공천지 결정은 강북구(을) 유권자들의 결정을 무참히 짓밟고 무시하는 처사입니다.
유권자들의 선택을 전국 선거 판세에 영향을 주는 것처럼 판단하지 말아 주십시오.  강북구(을)도 유권자가 있습니다.
■  강북구(을) 유권자들의 선택은 윤석열 정권 조기 종식을 위해 민주당 다운 목소리를 자신 있게 말하고
맨 앞에서 유권자들의 목소릴 대변해 싸워줄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는 선택이었습니다. 

  1. 공천 취소와 서명운동의 취지
강북구 구민으로써 지지하던 후보가 하루아침에 지도부 결정으로 공천이 취소가 되었습니다.
공천 취소 이후 허탈해 하는 당원과 지지자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강북을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은
마지막으로 억울한 심정을 풀어보고자 서명운동 진행을 결정하였습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발만 구르고 있는 지지자분들께 이런 감정을 풀어드리고자 하였습니다.

■ 당 지도부는 구민이 선택한 최종 후보를 구민 의견을 구하지도 않은채
내쳤습니다.  구민은 허탈한 심정과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현재 상황이 답답하기만 합니다.
선거 전체를 아울러야 하는 당의 입장도 충분히 이해하며, 본 서명운동이 당의 최종 결정에 반하는
행동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 그러나 민주주의는 국민이 하는 것입니다.  선거는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계속될 것이고
강북구민이 이번 사태에 침묵한다면 지금과 같이 구민을 무시하는 상황은 계속 벌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 약수터에 작은 물방울이 모여 돌에 구멍을 만들고 물길을 만듭니다. 민주주의는 그런 것입니다.
이미 강북을 구민들은 8년째 성과를 보여주지 못한 한 국회의원에 따끔한 채찍을 들었습니다.
권리당원 경선 투표율도 75%로 전국 최고를 찍었습니다.  이미 전국에 모든 사람들은 강북구 주민이 마을과
민주주의를 가장 사랑하는 국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북구는 이후에도 민주주의를 실현해 나가는 최전방에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이 당의 결정에 반하는 행동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원과 지지자들의 의견을 당에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강북구 구민들은 민주당 옷 입고 아무나 오면 뽑아주는 그런 지역이 아니라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1. 더불어민주당은 정봉주 후보의 공천 취소 결정을 취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북구(을) 유권자와 전국의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최고위원회의 여론 의식 공천 취소 결정을 취소 또는 철회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  여론이 아니라 유권자의 선택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북구(을) 주민의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사랑과 지지가 결코 헛 되지 않게 해주십시오.
■ 일부 언론의 여론몰이와 여당의 비난 및 흠집 내기 프레임에 결정된 경선 결과를 취소하고 전략공천지로 결정한 것을 취소 또는 철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시 한번 더불어민주당의 서울 강북구(을) 전략공천지 결정을 철회해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2024년 3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강북을 권리당원 및 정봉주 후보를 지지하는 국민 808 명 일동​ 


 


댓글

2024-03-17

눈물 나누나.
리더라는 자의 부족한 안목과 인간에 대한 몰염치가 낳은 비극.
정봉주 따위야 버려도 상관없다고 판단한 모양인데, 그건 수백만 정봉주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일.
사람을 버리고 어떻게 정치를 한단 말인가.

2024-03-18

당원들은 의리로 민주당을 지지하건만, 이제 당은 아쉬울게 없나?? 의리라고는 개뿔도 없네??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