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에서 컷오프된 친명이라는 분들 모습을 보세요~
당을 위해서 불합리한 컷오프가 되었더라도 승복하고 당을 위해 헌신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지금 조국 전장관은 어떻습니까? 신당을 차린 것은 자유인데, 사실 그거 민주당 비례표 갈라먹기 밖에 더 되겠냐구요?
그러면 저 같으면 차라리 김지X 같은 분이 있는 당에 표를 주지, 민주당 표 갈라먹는 당에 표를 주겠습니까?
저도 민주당에 불만이 있지만 결국 민주당에 표를 줄 것입니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조국 신당 자체가 의미가 없는게 무엇이냐면 어차피 비례표는 제한이 있어요.
조국 전장관의 의도는 모르겠으나, 조국 전장관이 민주당에 피해를 주지 않겠다고 했는데, 조국 신당 차려서 민주당 표 갉아 먹는게 피해 주는 것입니다.
보세요~ 이번 선거는 민주당에 몰빵할 수밖에 없는 선거인 것이, 신당이 많아서 혼선이 생긴다구요.
그래서 사람 심리가 바쁜 사람들에게 시간이 아까운 만큼 1, 1로 단일화 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1, 1로 단일화 해달라는 것이 그 만큼 시간도 절약되고, 더 효율적이란 소리입니다.
이번 선거도 그래서 1,1로 올인할 생각입니다.
의석수를 늘릴 수 있는 것이 지역구이기 때문에 1, 1 홍보를 계속 해주셔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우리나라의 미래, 희망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라도 있으니까요.
댓글
민주당에 오지 않는 중도표에 의미가 큽니다. 민주당도 국민의힘도 싫은 사람들은 조국에 표 많이 줄겁니다. 민주당이 잘 못하면 민주당 표도 갉아 먹겠죠.
@매직럽님에게 보내는 댓글
그렇게 요상시럽게 표 짖어 가지요 우리 편인 것처럼 하고…
앞으로 일은 가보지 않았으니 무어라 말할 수 없으나 현재는 민누당 표 갈라서 가져가지요
조국신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