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이 이미 총선 체제로 전환된 상황에서 각 당이 지지를 모을 각 종 방법들을 총동원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 민주당에 제안하고 싶은 것은 정책 공약들을 최소한 민주당을 지지하고 있는 유권자들에게
일목요연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지지 유권자들이 확신과 신념을 가지고 계속 지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민주당의 정책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지금은 홈페이지 소식 > 정책자료실 이렇게 찾아 들어가야 일자별 입법리스트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들어가서 열어보면 민주당이 입법한 좋은 법안들이 많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식의 공개는 사실상 비하인드랑 다를게 없습니다. 일일이 리스트를 클릭해야되고,
게시판 목록만으로는 어떤 내용인지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입법 법안을 잘 보이도록 전면에 띄우고, 공약을 리스트화해서 대문에 걸어두세요.
지지자들이 알아야 주변에 지지를 설득하고 본인 스스로도 더욱 확신을 가지고 투표소로 나올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정책 제안을 드리자면, 가장 많은 유권자 연령 인구를 차지하고 있는 6~70년생들이 5~10년 이내에 은퇴를 하게 됩니다.
은퇴후의 삶에 대한 불안과 걱정이 많은 분들이 현재 가장 많은 유권자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퇴후의 국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민주당의 정책을 분명히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은퇴를 앞둔 국민 뿐만아니라, 미래에 은퇴를 맞이할 젊은 세대들도 민주당의 고민이 어디에 있는가를 깨닫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민주당, 화이팅!
임종석 뭡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