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니 지금 국힘당 위성정당 만들고 홍보도 할거고~ 정부에서 이자 면제 등 꼼수란 꼼수는 다 부리는 중입니다.
2. 지금 박홍x 의원이 말하는 것이 무엇이냐면 지금 통합비례 정당을 만들려고는 한다?
3. 각 정당에서 사람들만 모이는 중이지 아직 정당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4. 총선이 2달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각 정당하고 합의도 조건도 평가도 진행중인 상황이고 결정된 것이 없고~
5. 여기서 비례를 어떻게 뽑을지도 결정해야 하고~
6. 각 정당에서 누구를 비례로 올려야 하는지도 기다리다려야 하고~
7. 민주당은 지역구 경선도 아직 진행중이지만, 정의당, 기본소득당, 녹색정의당, 정의당에게 지역구를 양보할 수도 있다는 소리?
8. 본선 경쟁력은 도대체 어디서 평가하지? 설마 지지율이나 여론조사로 할 것은 아니지?
9. 지금 그 따위 몇 백명 하는 여론조사가 도움이 될 것 같은지?
10. 심상x , 용혜x , 그리고 다른 정당에서 경선 불복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11. 박홍x, 의원님께 한말씀 드립니다. 그냥 총선 끝나고 위성정당 만들고, 후보 결정하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12. 지금 당대표가 헛발질을 했고~ 통합비례 하라고 맡겨논 박홍x, 조승x ,박주x , 진성x 또 헛발질 하는 중인듯한데...
13. 정치 한 두번 합니까? 어차피 진보정당들 자기들 지분 요구할 것이 뻔합니다. 용혜x 보세요~
14. 이미 답은 나온거에요. 민주당은 진보정당에 모든지 양보하면서 가거나 독자 세력으로 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15. 당원 여러분 보세요~ 당대표가 발표한 통합비례 자체가 총선에선 시간끌기 밖에 안되는 것입니다.
16. 그냥 민주당 자체 위성정당을 만들어서 가는 것이 당 내의 분열도 막고, 지역구에 올인하는 최선의 전략입니다.
17. 당대표와 추진단은 당장 통합 비례를 철회해야 합니다.
18. 그리고 비례대표라는 것은 민주당 정치 신인들에게 정치를 배우는 것으로, 배분하는 의미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민주당이 총선에서 망할 징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