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니 지금 국힘당 위성정당 만들고 홍보도 할거고~ 정부에서 이자 면제 등 꼼수란 꼼수는 다 부리는 중입니다.
2. 지금 박홍x 의원이 말하는 것이 무엇이냐면 지금 통합비례 정당을 만들려고는 한다?
3. 각 정당에서 사람들만 모이는 중이지 아직 정당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4. 총선이 2달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각 정당하고 합의도 조건도 평가도 진행중인 상황이고 결정된 것이 없고~
5. 여기서 비례를 어떻게 뽑을지도 결정해야 하고~
6. 각 정당에서 누구를 비례로 올려야 하는지도 기다리다려야 하고~
7. 민주당은 지역구 경선도 아직 진행중이지만, 정의당, 기본소득당, 녹색정의당, 정의당에게 지역구를 양보할 수도 있다는 소리?
8. 본선 경쟁력은 도대체 어디서 평가하지? 설마 지지율이나 여론조사로 할 것은 아니지?
9. 지금 그 따위 몇 백명 하는 여론조사가 도움이 될 것 같은지?
10. 심상x , 용혜x , 그리고 다른 정당에서 경선 불복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11. 박홍x, 의원님께 한말씀 드립니다. 그냥 총선 끝나고 위성정당 만들고, 후보 결정하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12. 지금 당대표가 헛발질을 했고~ 통합비례 하라고 맡겨논 박홍x, 조승x ,박주x , 진성x 또 헛발질 하는 중인듯한데...
13. 정치 한 두번 합니까? 어차피 진보정당들 자기들 지분 요구할 것이 뻔합니다. 용혜x 보세요~
14. 이미 답은 나온거에요. 민주당은 진보정당에 모든지 양보하면서 가거나 독자 세력으로 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15. 당원 여러분 보세요~ 당대표가 발표한 통합비례 자체가 총선에선 시간끌기 밖에 안되는 것입니다.
16. 그냥 민주당 자체 위성정당을 만들어서 가는 것이 당 내의 분열도 막고, 지역구에 올인하는 최선의 전략입니다.
17. 당대표와 추진단은 당장 통합 비례를 철회해야 합니다.
18. 그리고 비례대표라는 것은 민주당 정치 신인들에게 정치를 배우는 것으로, 배분하는 의미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