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주당 신인 정치인들이 지역구에서 힘들게 피땀흘려가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당대표께서는 차라리 통합비례를 하지 말고 그냥 "지금 방식으로 고수 하시겠다고 하시는게 나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통합 비례라는 말이 정의당, 기본소득당을 껴안고 가겠다는 뜻이거든요.
2. 통합비례와 그냥 지금 방식으로 그대로 가는 것은 결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통합비례는 말 그대로 신당들을 끌어안고 가겠다는 뜻입니다.
대표님께서는 지금 방식을 고수 하시겠다는 말씀만 하셨다면 무난했을 것입니다.
그래야 민주당 자체로 만들어서 민주당 정치인들에게 기회를 주는 자리가 마련되어집니다.
그렇지만 통합비례라는 뜻은 한마디로 지금까지 노력한 민주당 정치인들의 자리를 빼앗는 결과가 될 것입니다.
3. 대표님께서 통합비례 말씀을 하신 후 넘어야 할 산을 많이 만드셨습니다.
당내 신인 정치인들의 불만과 신당들과 어떻게 연합을 할 것인지 말입니다.
4. 한마디로 대표님께서 통합비례라는 말로 분열을 스스로 자초하고 계신 것입니다.
혁신안도 통과 못시켰는데, 통합비례라는 말로 총선 경선에서도 후보들이 불만이 많을 것입니다.
신당에서 지역구, 비례자리 내놓라고 하면, 민주당 정치인들이 참 좋아하겠습니다.
5. 그러니까 지금 방식을 유지하겠다고 하시면서 조용히 민주당 자체 위성정당을 만드는게 합리적일 것이었습니다.
6. 지금 문제는 당대표께서 일단 길을 정하셨기 때문에 빠른 빌드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국민들 65% 이상은 민주당 국회의원이 누구고, 어떤 일을 하고, 민주당이 어떤 것들을 추구하는지 관심이 없이~
무조건 적인 표를 던지는 사람들도 부지기수입니다.
왜냐하면 언론에 노출도 안될 뿐더러, 민주당 의원들이 지역구에서 일을 많이 못했기 때문에~
그리고 국민들이 민주당에 누가 나오는지, 어떤 인물인지 알 방법이 없으니 어떻게 찍어줄까요?
민주당 정치인들은 3/1 정도의 민주당 지지자들만 관심이 있을 정도로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런데 생판 모르는 민주당 자체 위성정당을 만들었는데, 단 몇 십일 정도로 어떻게 찍어줄까요?
어차피 욕들어 먹을것 의석수 하나라도 더 얻으려면 민주당 자체 위성정당 만들어서 홍보를 해야 합니다.
7. 왜 국힘당이 위성정당을 먼저 만들었겟습니까?
연합 정당이 하도 많아서 국민들 과반수 이상은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그래서 위성정당을 빨리 만들어서 홍보를 해야, 투표를 할 국민들이 이런당이 있구나 하고 찍어주는 것입니다.
8. 정치인이 법안 발의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까지 민주당이 선거에서 어려워지고 참패를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면?
국민들이 민주당이 하는 일을 알아야 하고, 법안 발의를 어떻게 하고, 일을 잘 했나 확인을 할 만한 시스템이 없습니다.
그렇찮아요~ 지금 민주당이 하는 일들을 일반 국민들이 알만한 제도적 시스템이 하나도 없어요~
민주당 정치인들이 민주당을 위해서 지역구에서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지역구 일도 열심히 해야 하는데~
그것이 안되니까 아무 정보도 없는 국민들이 tv만 보고 속고, 속고, 속는 역사가 반복되는 것입니다.
9.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민주당 자체 위성정당을 만들어서 비례 순번 빨리 정해서, 지금부터라도 홍보를 계속 하라는 것입니다.
대표님 시간을 끌면 끌수록 사람들이 민주당 위성정당을 알고 투표할 시간이 줄어들 것입니다.
안타까운게 무엇이냐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