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국민 십중팔구 병립형 연동형 준연동형이런거 모른다. 여기 당게도 선거제 관련 올라오는 글들 중에서 병립형과 연동형에 대한 개념도 서지 않고 귀동냥으로 찬성 반대하는 글이 보일 정도인대 일반인은 오죽할까?
병립형 회귀는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며 연동형을 주장하는 의원들이 있는대 선거제 개념도 없는 대다수 국민들에게 민주당이 당신들 뒤통수를 치고 있다고 해당행위하는 꼴 밖에 더 되나?
3지대로 세력을 넓혀 보고자(복선은 내각제를 염두에 둔) 지난 선거에서 준 연동형을 민주당이 추진한 결과가 뭔가? 윤석렬 당선의 일등공신 정의당의 정체성만 확인한거 아닌가? 이재명대표 체포 동의안에 당론찬성은 덤이고 류호정같은 변종이 득세하면서 덩달아 민주당이 도매금으로 넘어간걸 벌써 잊었나? 조정훈이는 어떻고?
선거때 지역구는 민주당 정당은 정의당을 찍어온 손가락을 자르고 싶지만 그 덕에 지금처럼 선택의 기로에서 일고의 망설임 없이 병립형 회귀를 주장할수 있는것 아닌가 ?
인위적인 선거제 개편은 지금처럼 변질된다는 것을 우린 경헙했다. 지난번 민주당은 국민의힘(미통당) 반대를 무릅쓰고 독단적으로 준연동형을 밀어 붙인 호의는 한번이면 족하다. 호의가 계속되니 권리인줄 알고 앞번호 15개를 넘기라는 협박까지 등장하지 않나?
약속과 신의 그거 좋은 말이다. 그런대 그게 누구의 이익과 부합하느냐? 이걸 따져야 하는게 먼저고 대다수 국민의 이익과는 무관하다는게 핵심이다.상대는 이미 병립형을 정하고 위성정당까지 준비 해놓은 마당에 개도 안물어갈 명분론으로 아군 진영을 향해 자폭을 해대는 것들이 과연 의원 자격은 고사하고 민주당원인지 밀정인지 확인부터 해야 마땅하다.
이재명 대표는 지난 선거에서 준연동형 밀어붙인 과오를 인정하고 사과하고 국힘과 1대1 구도를 만들어 정권 심판론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댓글
이건알고 글쓰세요
지난총선준연동제는 정의당이랑 합작해서 탄생한겁니다 정의당이돌아선건 민주당이위성정당 열린우리당을만들어서입니다
지난대선0,71%차이로졋지요
정의당이2,3%지지받았습니다
단일회 했으면 이재명대통령이것죠~~국민과의약속 정당간의약속은 지켜야합니다
@묻지마다처님에게 보내는 댓글
정의당이 민주당 배신하고 윤석열 대통령 만든거 아님 민주당 총선승리가 목포이다 그러기위해선 병립형 뿐이다
@묻지마다처님에게 보내는 댓글
진짜 궁금한건데 당신은
민주당원인가요 정의당원인가요?
민주당의 승리를 바라나요?
아니면 민주당이 망해도
정의당의 의석을 원하나요?
보수 신문들이 다 저쪽 편인데, 선거제 대해서 막 기사 쓰지
가만히 있겠 습니까?
그리고 지난번 에도 열린 민주당이랑 잘 협력해서 했으면
지금 보다는 훨씬 잘 싸웠을 텐데
김어준이 몰빵론을 내세우면서 위성 정당 만들어서
조정훈 같은 애들 만들어 놓고는 무슨 큰 양보 한것 처럼 왜곡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