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현수막 제안

현수막 내용을 좀더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설명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의 내용은 한줄 두줄이라 그 배경지식이 없는경우에는 바로 그 의미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 2024-01-01 16:55:59
  • 56 조회
  • 댓글 3
  • 추천 0

지금 걸고 있는 있는 " 윤석렬 대통령은 김건희 특검 수용하라 " 이런 현수막 속에는 특검의 내용의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이 문제인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이렇게

" 김건희여사 주가 조작 사건 (1심 재판부는 김여사 명의 계좌 5개 중 3개를 작전세력이 운용했고, 김여사의 어머니 최은순씨의 계좌 1개는 주범 격인 권 전 회장의 차명 계좌...) -> 검찰 조사 無
-> 국내 주식 시장의 신뢰 하락
-> 외국인 국내 투자 감소 (코리아 디스카운트), 내국인 주식 투자 감소 & 부동산 투자 (집값 상승)
-> 국내 기업 성장률 감소 & 수출 감소

한 개인을 향한 특검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신뢰 회복을 위해 꼭 필요한 일입니다. " 


또한 이재명 대표의 검찰 표적 수사도


"이재명 대표
 검사 17명 배치한 특별 수사팀
 압수수색 376회
 검찰 6차 출석 조사

 김건희 여사
1심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서로 짜고 주가를 조작했다는 핵심 공소사실을 유죄로 기소된 9명 중 6명에게 유죄를 선고
“김 여사 명의 계좌 5개 중 3개를 작전세력이 운용했고, 김 여사의 어머니 최은순씨의 계좌 1개는 주범 격인 권 전 회장의 차명 계좌” -> 검찰 조사 無

국내 주식 시장 불신 -> 외국인 국내 투자 감소 (코리아 디스카운트), 내국인 주식 투자 감소 & 부동산 투자 ( 집값 상승) "


이런 식으로 무엇이 부당한 내용이고 검찰의 중립성이 무너졌는지를 구체적으로 표현해서 시민들이 현수막 내용을 읽고 바로 현안을 구체적으로 알았으면 합니다.


댓글

2024-01-01

그림으로 그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을 조금 수정하더라도 바로 읽고 배경지식을 알수있게 현수막을 제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4-01-03

현수막에 글이 많은 것은 가독성이 떨어져요. 함축적이고 단문이 좋습니다.
현수막은 정보를 얻는 도구가 아니라 이미지를 만드는 메시지니까요.

2024-01-04

답답해도 확 꽂히는 간결하고 딱 한 두문장이어야 합니다.
예전에 본건데 전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뭐 그때 국힘 표어는 민주당비하 발언같은건데
진보당후보였던가 하는분이
딱 강렬한 두글자 큼지막
반사!
와 ~동네자체가 40대 50대가 많은지역이라
다들지나가면서 저게뭐지 하면서 씩 웃게되는 표어였던거 같네요.
올해는 특검거부하는자가 범인이다 윤석렬이 그랬어 멍청아 !이런거 어떨까요?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