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민주당을 탈당한 5선 이상민 의원을 만났다.
이상민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이 전 대표 사무실을 방문해 30분가량 이어진 면담 후 나서며 이 전 대표가 "소명감을 갖고 힘들지만, 한국 정치를 바로잡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만남은 이 전 대표 측 요청으로 이뤄졌다.
이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한국 정치의 일그러진 상황에 대해 걱정과 우려 등을 말했다"며 "신당 관련은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이 전 대표는 훌륭한 분들을 모아 세력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며 "이 전 대표에게 지금의 민주당은 이재명 사당이고 개딸당으로 변질됐기 때문에 원래의 민주당을 재건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이어 "이 전 대표도 공감했다"며 "이 전 대표가 오늘과 같은 자리를 가지면서 많이 대화하고 지혜를 모아보자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현재 민주당은 이재명 사당, 개딸당이기 때문에 본래 민주당이 없다"며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전통적인 민주당의 재건, 복원에 집중해야 하지 않냐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전 대표에게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의 만남도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단순한 제3지대에서의, 3당으로서의 역할이 아니고 민주당을 대체하는 정당이 필요하다"며 "교섭단체 구성이 아니라 100~120석이라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래 이상민은 나갔으니까 그런소리 하지. 님도 나가서 이딴 소리하면 아무도 상대 안해줌..
*상민아... 국민의 힘에 가서 지금처럼 내부총질하면 당원권 정지되거나, 캐피넷 털린다 괜찮겠니?
*서울대 법대 출신들은 그냥 법대당 하나 만드는것도
괜찮겠다.
제3지대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등이 계속 이준석 전 대표와의 연대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여기에 합류할 생각이 있나?
이준석
"거기에 합류할 생각은 하지 않고 있지만 (그들의) 행보는 지켜보고 있다. 저는 창당하고 싶은 이유와 창당할 방법론이 그들과는 다르다.
*낙연씨 내가 만나는 드릴께 인듯
댓글
정치는 생물이라 어떤 일들도 일어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3지대가 커질수있단 이야기는 여러 여론조사 데이터에서도 많은 여론전문가들도 이야기했던 부분입니다. 대한민국 정치가 어떤 방향으로 갈지 판단하긴 쉽지않지만 그럼에도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위한 시도들이 있고 이런 시도들이 열매를 맺을수도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4개월정도는 다이나믹코리아다운 수많은 일들과 상황들이 벌어질것같아요. 지켜볼라구요.
@부패하면유능할수없다님에게 보내는 댓글
그러든지 말든지요
@부패하면유능할수없다님에게 보내는 댓글
당신 의견도 중요하면 다른사람 의견도 좀 존중해라.. 어디서 함부로 사람들한데 미쳤다는 소리를 하나... 딱 그 인간에 그 지지자 수준이네
@부패하면유능할수없다님에게 보내는 댓글
정당은 정치적 목적을 같이하는 결사체라고 교과서에 나온단다
4개월 지켜 보던 꿈을 꾸던 ㅎ 너의 정치적 이상과 맞는 이낙연 신당에 가셔 해보는건 어떠신가?
진심으로 부패님의 정신건강과 정치적신념의 이익을 위해서 하는 말임
본인의 정체성과 목표가 다른 정당에서 왜 ? 시간을 낭비 하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