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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지 연료차와 UAM으로 인해 액화수소의 활성화로 미래를 대비하자.

  • 2023-11-05 21:4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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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지 연료차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차량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수소전지 연료차는 수소와 산소의 반응으로 전기를 생산하여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배출가스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연비가 우수하여 유지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UAM은 도심 내에서 이동할 수 있는 초소형 비행체로, 미래의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UAM은 기존의 지상 교통수단에 비해 소음과 공해가 적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소전지 연료차와 UAM은 모두 액화수소를 연료로 사용합니다. 액화수소는 기체수소에 비해 부피가 800분의 1로 줄어들어, 운송과 저장이 용이합니다. 또한, 기체수소에 비해 열효율이 높아 연료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소전지 연료차와 UAM의 보급 확대로 인해 액화수소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액화수소의 생산과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액화수소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 액화수소 생산 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 액화수소 운송과 저장 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 액화수소 충전소의 설치 확대

정부와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이 이루어진다면, 액화수소는 미래의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위해, 한국 정부는 2040년까지 수소차 620만 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액화수소 생산 능력을 30만 톤으로 확대하고, 액화수소 충전소를 1,000기 이상 설치할 계획입니다.

기업들도 액화수소 생산과 공급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25년까지 액화수소 생산 능력을 50만 톤으로 확대하고, 2023년까지 액화수소 충전소를 100기 이상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한국은 액화수소의 선도 국가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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