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국힘당의 김포시를 서울 편입 발표에 대하여 민주당의 대응에 대하여 좀 미흡한 점을 지적한다.
그들이 그렇게 발표하면 우리의 대표께서 아래와 같이 대응하였으면 어떨까?
국토의 재편은 난개발이나 국토의 균형발전과 주변 형평성등을 감안하여 신중하고 치밀하게 하여야 한다.
그래서 이러한 재편은 청사진을 광범위하게 준비하여 진행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장난치듯이 발표하였다.
우리당은 이러한 행태가 절대로 집권여당의 태도가 아니며, 정말로 정권을
잡아서는 안되는 저질 정당의 행태를 보여준 것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
우리가 보기에는 이는 가깝게는 현재 여당의 실정으로 인한 국면을 전환하는 하나의 화재 전환용이요 또한 단기적으로
보면 다가오는 총선의 판을 흔들려는 저속한 술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본다.
국토의 발전 및 균형 이슈를 이렇게 가볍게 자기들의 이익을 위하여 던지는 정당은 집권의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초등학교의 책상 재배치도 이렇게 졸속으로 진행하지는 않을 것이다.
국힘당에서 주장하는 경기도 지사가 경기북부 분리를 추진하였기 때문에 자기들도 그런 주장을 하였다고 하는데 경기지사는
선거기간의 공약과 선거 후 집권을 거치면서 검토한 방안을 주민의 의견 청취를 위하여 발표하였는데 국힘당은 이러한 고뇌를 거친 안 인지에 대한 자료나
데이터가 없다. 마치 상대편이 제안한 아이디어에 재나 뿌리자는 행태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국힘당에 다시 요구한다.
김포를 서울시에 편입하기 위한 검토자료나 주변과의 형평성 제고 방안, 타
시에 대한 검토 자료등 국가 발전 및 관련 법률에 대한 검토 자료를 넘겨주면 같이 검토하여 결과를 토의하는 자리에 참여 하겠다.
만일 이러한 자료 없이 졸속으로 진행하는 것이 밝혀지면, 국민께 정말
국가 집권의 자격이 없는 집단이므로 다시 한번 크게 꾸짖고 회초리를 들어 심판해 달라고 할 것이다.
이렇게 대응하였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