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민들의 교육 수준, 특히 정치 교육 수준이 부족하기 때문에 국가 시스템에 대해서 모릅니다.2. 우리나라 국민의 과반수 이상의 사람들이 정치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투표하고 있습니다.
3. 우리나라 국민의 과반수 이상의 사람들이 탄핵, 개헌에 대해서 모릅니다.
4. 촛불 집회에서 탄핵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 소용없는 이유는 200석 이상의 국회의원이 찬성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5. 탄핵보다 오히려 200석의 개헌을 하는 것이 나을 듯 하고, 이번 총선이 기회입니다.
6. 당원 여러분과 국민들이 새로운 세상을 보려면 200석 이상의 국회의원 자리가 필요합니다.
7. 촛불 집회를 할 시간에 주위 사람을 설득해서 200석 이상의 국회의원을 만드는게 더 빠를 것입니다.
8. 지금의 민주당은 혁신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절대로 국민들의 염원인 200석을 맞출 수가 없을 것입니다.
9. 총선에서 중요한 것은 용산의 반발심리가 아니라 중도층과 2찍 분들을 설득하는 것입니다.
10. 이것은 저의 소설이지만, 지금의 국회의원들은 말로만 혁신, 비판을 할 뿐이지 결국엔 자기 자리를 위해서 뛸 뿐입니다.
11. 당대표가 화합과 단결을 얘기했는데, 언제는 화합과 단결을 위해 노력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혁신안 얘기했으면 좋았을 것을...)
12. 어쩌면 당대표는 자신의 대선 출마와 당선을 위해서 국회의원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혁신이란 가짜 명분을 도용하는 것일 뿐입니다. 당대표께서는 애초에 혁신할 생각이 없었을 것입니다. 했다면 벌써 했겠죠.(소설임)
13. 지금의 당대표 체제로 간다면 혁신을 하지 않는 반발 심리 때문에 절대로 200석 이상의 의석수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14. 그렇다면 당원들과 국민들은 3년 이상의 지옥을 계속 기다려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15. 당원들이 원하는 혁신을 당대표가 받아들이고, 이것으로 국민들에게 민주당이 달라졌고, 더욱 국민들에게 현실적으로 다가가겠다는 설득을 한다면 그나마 200석을 위한 포석이라고 깔아놓는 것입니다.
16. 그런데 당대표와 최고의원회의는 이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고, 이런 사실을 신경 쓰지도 않고, 이것이 현실입니다.
17. 지금 당을 혁신하지 않는다면 한국 사회의 미래는 암울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