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기 민주당원 게시판 존에서 제가 평소에 느꼈던 여러가지 사회적 이슈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올리고 있습니다만, 글 내용의 전체적 맥락보다는 곁가지 표현에 혈투를 신청하는 듯한 의견을 게진하시는 분들의 분노가 담긴 비난을 많이 한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개인적 의견은 서로 생각이 다른 패러독스적 표현 또는 숨어있는 맥락일 뿐임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틀렸다고 단정하며, 감정에 치우친 듯한 어투로 비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자면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난표현, 인격을 무시하는 발언, 인륜에 반하는 행동과 표현, 상식을 벗어난(몰 상식) 욕설 등등 이런 내용이라면 상대방도 지적을 할수 있지만.. 대면하지 않는 익명의 장소라서 그런진 몰라도, 대부분 진정성이 결여된 표현으로 이유없이 감정적인 비난이 담긴 대응을 많이 하시고 있는것 같아서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특히 몇몇분들은 도가 지나친 표현으로 감정을 상하게 하시는 분계시던데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로 인격적 결례가 되는 비난을 퍼붓게 되면 결국 우리는 국짐당에게 지는겁니다. 시너지효과는 커녕 모래알 취급을 받게되는 것이죠.
우리는 모두가 인격을 갖춘 소양있는 고등교육을 받은 당원들분 이시잖아요? 그렇지 않습니까? 제발 상대방을 비난하기 전, 한번 더 심사속고 하면서 상대방 입장도 고려하는 성숙한 민주당원의 모습을 보여주시면서, 멋진 의견(특히 상대방을 치켜세우며 응원하는 글)들을 많이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또 이런글 올렸다고 혼자 잘난척하느냐? 당신만 품위가 있느냐? 훈계하려 들지마라. 다알고 있다, 몇살 먹었느냐? 무슨 헛소리나? 등과 같은 비난은 사양합니다. 같은 가족구성원 끼리도 의견이 다를수 있잖아요?
민주당원 여러분 동지로서 모두 한가족 같이 사랑합니다! 여기 게시판 존에서 상처 받지않고 행복하시고 또한 건설적인 당원활동의 마당! 의미있는 토론의 장! 목숨거는 결투장이 아니고 민주당의 주인이 되는 경연장이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