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낙연 "민주당 대표 중 나만 온전? 그런 말 한 적 없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서울 강서지역 호남향우회 간부 등 지역 유지와 가진 비공개 회동에서 "더불어민주당 명칭을 사용한 이후 선출된 당 대표 5명 중 온전한 사람이 이낙연 한 명이라면 민주당은 문제 있는 당 아닌가"라고 발언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표는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그런 말 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본인이 해당 발언을 하지 않았는데 이러한 이야기가 전해지는 이유나 이와 관련한 입장 등을 묻자 "특별히 할 말이 없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오후 서울 강서구의 한 한식당에서 강서호남향우회 간부들과 만찬 회동을 가진 모습이 포착됐다. 한 언론은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이 전 대표가 당을 걱정하는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이라는 당 명칭을 사용한 이후 선출된 당대표가 5명(추미애·이해찬·이낙연·송영길·이재명)인데, 이 중 온전한 사람이 이낙연 한 명이라면 민주당은 문제가 있는 당 아닌가'라고 말씀하셨다"고 보도했으나, 이 전 대표는 이를 일축했다.
이양반들은 언제 정신차릴지? 늘 관심받지 않으면 불안한 춘천청년
이해찬 출당 이재명 출당
여러분!!!
댓글
그래서 교활한 낙지라고 하잖수 허헛
교활한 놈
대놓고 저격을 하시는군요 덕에 보시는 분이 늘어서 다행입니다
춘천에서 허영 의원님 당선시킨 일등공신인데 대선후보 지지 다르다고 ㅎㅎ
지선 참패의 책임과 당 지지율 하락의 책임 누가 있죠?
@서정적남자님에게 보내는 댓글
대놓고 저격은 성윤님이 하신듯^^.....큰일 하셨네. 일등공신이면 욕설로 난동피워도 되는가 보내 성윤님.
@서정적남자님에게 보내는 댓글
덕주 선생님은 대표님의 행적은 애써 외면하시고 저에게만 짐념을 가지셔서 어떻게 보면 대단하시네요
고개를 돌려보면 믿던 게 더럽다는 걸 알 텐데 말이죠
@서정적남자님에게 보내는 댓글
와따메 서정적낙지가 큰일 저질럿구마니라이 허헛
@서정적남자님에게 보내는 댓글
이재명 당대표 이 35.6%의 응답을 받아 1순위에 올랐다.
문 전 대통령은 23%로 2위를 기록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14.4%로 3위였다.
이어 박지현 전 공동비대위원장 6.1%, 송영길 전 대표 6.0%, 윤호중 전 공동비대위원장 3.7%로 집계됐다. 박 전 위원장은 선거 막판 '586 퇴진' 등 당 쇄신 요구로 내분을 촉발했다는 지적을 받는다.
@서정적남자님에게 보내는 댓글
이재명 대표에 대해 외면한것 없는데요 성윤님. 모든선거에 패배 책임은 수장에게 있습니다. 대선도 지선도 이재명대표에게 있겠지요. .하지만 이낙연씨와 박지현씨도 그 책임에서 가벼울수 없습니다.
@서정적남자님에게 보내는 댓글
죄송한데 역할 없는 이낙연씨가 책임이 있다고 하시니 할 말은 없네요
박지현씨와 이재명 대표 책임은 인정하셨다니 그래도 현실적 인식은 있군요
대표님께서 책임 있다면 대표직을 출마하지 않으셨어야 하는데
기어이 나오셨죠
민주당내 2찍은 사람취급 안한다
@명량한산님에게 보내는 댓글
개취급도 하면 안됨
대선의 패배책임은 이재명 당대표가 제일큰건 누구도 부정하지 않습니다. 그와 더불어 경기도지사 선거때는 문파가 남경필을
대선때는 문파가 윤석열을 지지하고 뮨파라 외친건 부정하지 못합니다. 이낙연님의 지지자들이 윤석열을 지지한걸 부정하지 못합니다.
이낙연님이 "본인의 지지자중에 원래는 윤석열씨를 지지하던 분들이 많이 민주당으로 유입되었다" 했던 말을 부정하지 못합니다.
대선때 윤영찬,이원욱,설훈,전해철,박광온,홍영표등이 어떻게 했는지 우리는 기억합니다.
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