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립을 지키는 순수한 권리당원임을 밝힙니다.
김은경, 양이원영 논란에 대해 개인적인, 최대한 중립적인 의견을 밝힙니다.
김은경 혁신위원장 발언 중...일단은 뇌피셜이고 각자 확인해 보시고 평가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중학생이 노인들의 투표에 대해서 언급한 것이고?
그런데 김은경은 그 중학생이든, 자기든 합리적이라 규정합니다.
나이로 비례해서 투표한다는 것이 합리적이란 것은 사람마다 생각이 틀린 것입니다.
2. 그러니까 민주주의 국가에서 1인 1표인데 (문제를 제기한)나이로 비례해서 투표한다는 것, 그게 참 맞는 말이에요.
김은경님은 또 그 중학생이 제기한 말이 맞는 말이라 합니다.
여기서 문제를 제기해 보자면 1인 1표가 안되면 그게 민주국가인지 김은경 혁신위원장에게 묻고 싶습니다.
여기서 또 문제는 김은경 혁신위원장은 민주주의를 부정할 만한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아니 그러면 글쓴이인 제가 노인이 아니지만 노인들은 투표를 하지 말라는 소리입니까?
저희 부모님도 이 소리에 되게 불쾌해 하시는데요.
3. 미래가 짧은 분들이 문제가 되는 겁니다.
노인분들도 왜 똑같이 1대1 표결을 왜 하냐?
김은경 혁신위원장은 또 합리적인 생각이라 합니다.
4. 민주주의 국가에서 1인 1표를 주는 선거권이 있지만, 본인은 ~
* 당원 분들에게 묻겠습니다.
민주당 공식행사 같은데, 공적인 자리에서 아들하고 얘기한 자기의 경험담이지만...노인 비하를 포함해서 이것은 ...
이런 얘기를 공적인 청년간담회에서 한다는 것과 더 나아가서 헌법에 있는 국민 주권, 그리고 우리나라 법률에도 위배되는 발언입니다.
이런 얘기는 그냥 공식적인 자리에서 말하는게 아니고 그냥 말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요.
이렇게 중대한 문제를 이재명 당대표를 비롯한 더민주에서는 그냥 몇 일 끌다가 노인회에 가서 사과를 합니다.
옛날 정동영 이라는 정치인과 어떤 유튜버가 선거에 나서면서 얘기한 노인비하 발언을 넘어서는 발언 같습니다.
단순히 "노인들은 투표하면 안되다"는 그때 발언과 다르게 이것은 1인1표를 부정하는, 즉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발언이라 할 수 있겠네요.
총선을 코앞에 두고 언론들이 계속 써먹을 이재명 과거 얘기는 또 나올 가능성도 있고, 김은경 발언은 정말 총선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겠습니다.
이 좋은 먹이감을 두고 보겠습니까? 저 같으면 저 중요한 자리에 있는 김은경이란 사람을 재탕, 또 재탕하겠죠.
선거라는 것은 민감한 것입니다.
우리나는 정상적인 정치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발언이 제일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당원들에게 김은경 혁신위원장 사직과 양이원영 의원의 탈당을 제안하고, 김은경 위원장을 선택한 당대표와 최고의원회의 전원 사퇴를 요구합니다.
더민주에도 계속 제안할테니 이 문제에 대해서 저 좀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청년 정치 참여 독려를 농담과 비유로 표현하려다가 오해받을 수도 있는 발언을 해서 사과했잖아요. 나이 비례 투표를 추진한 것도 아니고 왜 심각한 상황인거죠? 민주주의 국가에서 1인 1표는 우리 모두의 규칙이죠! 그래서 대의원 당원 1표씩 하자고 하잖아요 청원 참여 하셨죠?
@하얀님에게 보내는 댓글
그냥 여론을 선동하는겁니다. 같은내용으로 도배중
혁신위 얼마 안 남았습니다!!!
그러니 정동영 사태처럼 번지지 않을테지만
전작 더 큰 문제는 이상민. 조응천 같은 사람들이죠 당내 국회의원들이 공격을 해 대니
조.중.동 에게 떡밥을 투척하는 꼴이라니....
이런 문제는 진영론리를 떠나 국민입장에서 생각하여야 합니다
민주당원도 노인이 있고, 당원의 부모도 노인이 있는데
그런 망칙한 말언으로 세상을 시끄럽게 하는지
고개숙여 사과할 일을 왜 벌려 놓고 민주당에 짐만되게
하는지 ~그 여파는 ~ 누가 책임질까 ~
이전 당계부터 같은 글로 도배하며 여론선동중임...
내부개혁에 집중해도 모자랄텐데,, 뭐하고 있는건지 납득이 잘 안된다.. 혁신위 정신줄 단단히 붙들고 본연의 책무에 집중해, 메스컴 놀이, 정치놀이 하고싶나? 그런 생각이면 당장 나가시고, 아니라면 앞으로 잘합시다, 지켜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