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 '김건희 라인' 터널·교량…"1km마다 교량 설치?"
CBS노컷뉴스 이준석 기자 입력 2023. 7. 18. 04:03
강상면안, 터널 9개·교량 15개→터널 19개·교량 26개
강상면안이 양서면안보다 교량·터널 수 훨씬 많아국토부 "환경평가는 초안부터 시작…조작 이유 없어"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서울-양평고속도로의 강상면 종점안(국토부안)에 설치되는 교량과 터널 수가 조사 때마다 크게 바뀌어 신뢰성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
교량과 터널은 경제성과 환경성을 평가하는 지표로도 활용된다. 이 때문에 '국토부가 강상면안의 적합성을 부각하기 위해 이런 결과가 초래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국토부의 평가 준비서만 본다면, 예타를 통과한 양서면안은 강상면안보다 터널을 7개 더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성과 환경성이 떨어진다.
평가서 초안. 국토부 제공
블루웨이브는 어떠한 조직인가? 대통년의 불법, 위헌인 기습적인 비상계엄을 사전인지한 조직임이 의셈된다. 왜? 무슨 이유로? 게시판 기능을 막았고, 여전히 게시판 접근이 안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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