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김건희 라인' 원희룡 취임날 첫 보고 뒤 15차례 회의
CBS노컷뉴스 정석호 기자, 백담 기자 2023. 7. 20. 05:03
핵심요약
동해·경동 업체, 원희룡 취임날 강상면 종점 착수보고
양서면 종점 유지하다가 尹 취임 후 종점 '급선회' 의혹
정부-업체, '김건희 라인' 관련해 16차례 회의 열어
원 장관 주장한 '5월19일' 아닌 16일에 용역사 보고 이뤄져
민주당 "회의자료, 부지 편입 가능성 면밀히 검토해야"
김건희 여사 일가 특혜 의혹이 불거졌던 서울-양평고속도로
대안노선안(案)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취임날인
2022년 5월 16일에 첫 내부보고가 이뤄졌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국토부 산하 한국도로공사와 용역업체간 회의를 시작으로
정부와 용역업체는 대안노선안이 공개된 2023년 5월 8일까지
최소 16차례 긴급 회의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용역업체, 지난해 5월16일 '김건희 라인' 보고
20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양평고속도로 타당성 조사
용역업체인 동해종합기술공사·경동엔지니어링은
원희룡 장관이 취임한 지난해 5월 16일 국토부 산하 공기업인
한국도로공사에 서울-양평고속도로 공사 착수보고를 진행했다.
尹 취임 후 16차례 회의…野 "회의자료 검증 필요"
댓글
이후 진행된 회의에서도 강상면을 종점으로 하는 안이 계속 논의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윤석열 정부 출범과 원희룡 장관 취임에 맞춰 김 여사 일가에 대한 수혜가 조직적으로 이뤄진 게 아니냐는 의심이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1조7천억원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을 지난해 3월 29일 용역업체와 계약한지 한 달 반 만에 노선을 대폭 수정하는 게 부자연스럽다고 보고 있다.
노컷뉴스 짱!
요즘 언론 다 죽은줄
알았는데
용기있는 언론사도
있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