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양소영 전국대학생위원장님. 저는 서대문구에서 거주중인 한 민주당 권리당원입니다. 우선, 블루웨이브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 글을 올려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또 반갑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먼저, 블루웨이브 내 게시물의 과열된 행태에 대하여 비판하기 전에 왜 이렇게 되었는 지 원인을 먼저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계파가 대선 경선 과정을 부정하고, 후보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를 쏟아부으며, 민주당원이 국민의 힘 후보를 지지하는 괴현상에 대한 심판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사단이 일어난 것이라는 점은 생각해보시지 않으셨습니까?
마음 편하게 '둘 다 잘못했어요'라고 얘기하면 당장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처럼 보이겠지만, 이는 당원을 기만하고 당 내부의 잘못에 대하여 묵인하는 행위밖에 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민주당원들은 이런 1차원적인 대응을 한다고 해서 지지해줄만큼 바보들이 아닙니다. 전국대학생위원장이라는 직함을 달고 계신다면, 그 발언의 무게를 생각하신다면, 먼저 하셨어야 하는 일은 민주당 내 특정 계파가 지속적인 해당행위를 일삼는 것에 대한 비판과 이를 윤리위원회와 같은 감찰기관에 의뢰하시는 것이 먼저 아니겠습니까?
여기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비판을 막아내는 당원들의 인내심도 한계라는 것이 있습니다. 임계점이 되면 그 비판의 화살은 어디로 향하겠습니까? 부디 민주당원들이 더 분노하기 전에, 사건의 전후맥락을 파악하신 다음 신중하게 의견을 표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그런데 대학생위원장은 누가 뽑은건가요?
나이도 30살이나 먹고 얼굴도 어제 올린글보니
나이도 많아보이던데 전혀 새로운인물이 아닌
사람 이던데요
무관심이
답입니다
양소영은
그냥 무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