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내란 공동체의 실체가 확인되었습니다. 제2 내란을 막아내겠습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12월 24일(화) 오전 1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내란 공동체의 실체가 확인되었습니다. 제2 내란을 막아내겠습니다
마침내 한덕수 권한대행이 본색을 드러냈습니다. 한덕수 권한대행은 내란 수괴 윤석열의 꼭두각시이고, 윤석열 내란 공동체의 핵심 일원임이 명백해졌습니다.
내란을 종식하고 국정을 안정시켜야 할 사람이 제2 내란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내란 수괴의 지령에 따라 특검과 헌재 심판을 방해하는 꼭두각시를 더는 좌시할 수 없습니다.
한덕수 대행이 오늘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공포를 거부했습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요구한 상설특검 후보 추천 의뢰도 무시했습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의 지령을 그대로 따른 것입니다. 어제 윤석열은 선임도 않은 변호사를 앞세워 수사보다 탄핵 절차가 우선이라며, 수사 방해 지령을 내렸습니다.
내란 수사를 방해하고 탄핵 심판을 질질 끌며 내란을 연장하려는 음모입니다. 제2의 내란 획책입니다.
오늘 한덕수 대행은 윤석열의 지령을 그대로 이행했습니다. 12.3 내란에 이어 제2 내란에 가담한 한덕수 대행을 결코 용납할 수 없습니다.
핑계도 괴상하기 짝이 없습니다. 법에 따라 내란을 단죄하자는데 협상이 웬 말입니까? 내란범 잡는데 공범들 허락을 받아오라는 말입니까? 수사받는 내란범이 수긍할 방안을 만들어 오라니, 궤변도 정도껏 하십시오.
내란범 척결과 내란 종식은 협상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법전에도 그런 말은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결코 내란범과 협상하지 않습니다.
국민의힘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을 국민의힘 특검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국정농단 세력과 한 몸임을 인정하는 것입니까?
국민의힘은 내란 세력을 계속 비호할 것인지, 단절할 것인지 선택하십시오. 내란 단죄를 계속 방해한다면 더 큰 국민의 분노가 국민의힘을 덮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 공동체의 실체를 확인한 만큼 이들을 반드시 척결하겠습니다. 한덕수 탄핵으로 하루빨리 내란을 종식하고 제2의 내란을 저지하겠습니다.
2024년 12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