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거짓을 진실로 꾸미는 것이 국민의힘의 특기입니까? 왜곡 전문 정당 국민의힘을 규탄합니다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거짓을 진실로 꾸미는 것이 국민의힘의 특기입니까? 왜곡 전문 정당 국민의힘을 규탄합니다
국민의힘이 이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보낸 토론회 서면 축사 내용까지 거론하며 도 넘는 거짓 선동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송영훈 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축사를 두고 “약물 복용 드러나자 도핑테스트 폐지하겠다는 것”이라며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채현일 의원이 공동주최한 공직선거법 개정 토론회에 이재명 대표의 서면축사가 전달된 시점도 확인하지 않고 쏟아낸 맹비난입니다.
송영훈 대변인은 김상욱 의원도 민주당의 위인설법에 동참했다고 주장할 셈입니까?
이재명 대표가 해당 토론회 측에 축사를 보낸 것은 1심 판결이 내려지기 전인 14일입니다. 이에 이재명 대표의 서면축사를 마치 법원 판결에 입장처럼 선동하는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입니다.
더욱이 “영구퇴출감”, “팀 해체” 운운하는 대목은 실소를 금할 수 없습니다. 거짓을 진실로 꾸미는 것이 국민의힘의 특기입니까?
여야의 합리적 공직선거법 개정을 지지하기 위해 보낸 이재명 대표의 축사조차 공격의 소재로 삼을만큼 조급합니까? 국민의힘은 국민 눈높이 맞추겠다는 말 다 내던지고 윤석열 대통령 따라 대통령의 정적 죽이기에 올인한겁니까?
송영훈 대변인은 당장 이재명 대표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모욕적 발언에 대해 사과하십시오. 국민의힘은 송영훈 대변인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합당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2024년 11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