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지은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이재명은 합니다 – 주택 형태와 공급방식의 다변화로 청년주거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88
  • 게시일 : 2021-12-07 16:19:13

최지은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27() 오후 410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이재명은 합니다 주택 형태와 공급방식의 다변화로 청년주거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7) ‘청약제도 간담회-무주택자에게 듣는다를 진행하고, 청년들이 토로하는 주거 문제의 어려움을 경청했습니다. 특히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지 못하는 기존 청약제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주택 형태와 공급방식의 다변화를 통해 다양한 주택수요를 충족하겠다는 주택정책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서 현 제도에 대한 문제점이 다수 지적됐습니다.현재의 청약제도는 납입 기간이나 직계존비속 등의 가족 구성원 수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1인 가구 위주인 청년들이 당첨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 설혹 당첨되더라도 분양가 자체가 워낙 높아 청년들이 계약 비용조차 감당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기존 정책의 한계를 인정하며 250만호의 대규모 공급으로 부동산 시장의 공급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특히 1인 가구를 위한 사회주택 등 간담회에서 청년들이 요청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 공급을 늘려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청년 주거 문제는 청약에 가입해 10~20년간 참으며 신청을 준비하라는 식으로는 결코 해결할 수 없습니다. 교통이 좋은 지역의 질 좋은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청년들이 주거비용을 마련하는 어려움을 대폭 덜고 목돈을 모아 향후 주택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다양한 주택정책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주택 구입과 공공임대 등 어떤 주거방식이든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는 수요자들의 의견에 맞춘 실용적 주택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2021127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