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김진욱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법원의 사필귀정 판결을 환영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10
  • 게시일 : 2021-12-10 16:35:33

김진욱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210() 오후 430

장소 : 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법원의 사필귀정 판결을 환영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검찰 사유화와 국기문란에 대한 법원의 판단이 내려졌습니다.

 

오늘 서울행정법원은 윤 후보가 법무부장관을 상대로 낸 직무집행정지처분 취소청구소송을 각하했습니다.

 

이로써 윤 후보는 지난 10월 징계처분 취소청구소송에서는 완패했고, 오늘 직무집행정지처분 취소청구소송에서는 사실상 패배했습니다.

 

형식적으로는 재판부가 윤 후보가 이미 검찰총장직에서 물러나 소송을 통해 얻을 이익이 없는 점을 고려해서 본안에 대한 판단을 하지 않았지만, 법원은 사실상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장관의 징계사유를 인정한 것입니다.

 

법원은 각하의 이유로 이 사건 징계처분 취소소송에서 원고에 대한 징계청구사유 중 일부가 적법한 징계사유로 인정되었고...이 사건 처분이 합리적 근거 없이 이루어진 처분이라고 볼 수 없음을 명확히 하였습니다.

 

결국 법원은 재판부에 대한 불법사찰 한동훈 검사장 감찰·수사 방해가 인정된다며 징계처분의 타당성을 인정한 것입니다.

 

윤 후보는 국기문란 행위를 숨기고 자신의 권력욕을 위해 부당한 코스프레로 대선 후보까지 되었습니다.

 

그러나 본안 소송에서의 잇따른 패소판결은 그가 정치에 참여할 최소한의 명분도 갖출 수 없는 후보라는 사실을 증명해 줬습니다.

 

사상 초유의 현직 검찰총장의 검찰권 사유화와 직권 남용이라는 반헌법적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법원의 심판에 이어서 국민의 냉엄한 심판이 내려질 것입니다.

 

20211210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