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대전환의 시대, 이재명 후보는 연대 의식과 공동체 정신이 발휘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68
  • 게시일 : 2021-12-21 11:53:10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221() 오전 1140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대전환의 시대, 이재명 후보는 연대 의식과 공동체 정신이 발휘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 세계적 석학인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와 1시간 동안 대담을 나눴습니다.

 

샌델 교수는 정의란 무엇인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공정하다는 착각등의 저서를 통해 우리 사회에 공정의 문제를 꾸준히 제기해 온 장본인입니다. 특히 가장 최근 저서인 공정하다는 착각에서는 너무나도 당연히 생각해왔던, 개인의 능력을 우선시하고 보상해주는 능력주의 이상이 근본적으로 잘못되었음을 주장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어느 때보다 공정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당장 오늘 이재명 후보와 샌델 교수의 대담을 생중계한 유튜브 이재명 TV’9000명이 넘는 접속자가 몰렸습니다.

  더욱이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사회구조적 불평등은 더 심화되었습니다. 역설적으로 공정은 더 큰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능력주의로 포장된 불평등을 넘어서는 진짜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야 합니다.

  샌델 교수는 오늘 대담에서 대한민국이 능력주의 함정을 극복해 사회 구성원 누구나 공공선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의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연대 의식과 공동체 정신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오늘 대담이 열린 아트센터 정동 1928’은 과거 구세군 사관학교용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공동체와 함께 살기 위한 노력을 상징합니다.

 

이재명과 민주당은 기회가 많은, 희망을 품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20211221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