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후보, 성동구 유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34
  • 게시일 : 2022-02-17 16:44:40

이재명 대통령 후보, 성동구 유세

□ 일시 : 2022년 2월 17일(목) 오후 3시 

□ 장소 : 2호선 왕십리역 6-1번 출구 왕십리역사광장


■ 이재명 대통령 후보


여기가 왕십리입니까. 네. 정말 엄청나게 가까운 그런 느낌이 듭니다. 여러분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모두 힘을 합쳐서 이 위기를 이겨내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면서 성장하는 나라 공정한 나라, 희망 있는 나라 같이 만들어야 하겠죠. 저는 국민의 저력을 믿습니다. 황무지에서 세계 10위의 경제 강국이 된 것도 다 우리 국민의 위대함 때문 아니겠습니까. 우리가 촛불을 들고 진정 세계에 내세울 만한 민주공화국을 만들었던 것처럼 이번 3월 9일에 더 유능한 정부로, 더 진화된 정부로 확실하게 미래가 지금보다는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 것 아닙니까. 그것이 바로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이고 그것이 대한민국을 지금까지 만들어온 집단지성의 힘이라고 믿습니다. 


국민 여러분, 누가 뭐라고 해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시민 의식을 가진 위대한 국민이 바로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바로 여러분이 역사를 만드는, 새로운 나라를 만드는 주역이었고 앞으로도 주역일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쓸만한 도구로써, 유용한 도구로써 열심히 살아왔고 앞으로도 여러분의 도구가 되려고 합니다. 국민을 지배하는 자가 아니라 국민을 섬기고, 국민의 명령을 충실하게 따르고, 주어진 모든 권한과 예산을 오로지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사용할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여러분, 이 복잡다단한 세상에서 열강들이 각축하고 이해관계가 맞부딪히는 복잡한 국정을, 면장도 알아야 한다는데 국정을 알지 못하면 나라가 얼마나 혼란스럽겠습니까. 무능함과 부족함은 박근혜 대통령으로 충분합니다. 이제 다시는 무능한, 그래서 비선에 의해서 국정이 농단되는 나라로 가서는 안 됩니다. 국민이 정해주는 길로, 국민의 뜻을 따라서, 국민과 함께 갈 유능한 리더, 유능한 경제 대통령 후보 이재명을 지지해 주십시오.


국민 여러분, 정치는 통합이 가장 중요한 역할입니다. 5,200만 우리 대한민국 국민이 마음을 모으고, 힘을 모으고, 하나의 방향으로 향해서 가도 부족할 텐데 내 정치적 이익을 채우겠다고 남녀로 가르고 남북으로 가르고 동서로 갈라서 싸우게 하면 되겠습니까. 증오하고 분열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네 편 내 편 가리지 말고 선거 때는 잠시 경쟁하더라도 유능한 인재는 진영을 가리지 말고 써야 합니다. 좋은 정책이라면 박정희 정책, 김대중 정책 가리지 말고 써야 합니다. 통합적이고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어서 오로지 국민의 이익을 기준에 두고 국민을 위하여 모든 권한이 행사되는 진정한 민주공화국을 확실하게 만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국론을 분열시키지 않고, 선거 때는 비록 한쪽을 대표하지만, 선거가 끝나면 모두를 대표하는 통합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누군가의 과거를 뒤져 처벌하기 위해서 아까운 시간과 권한을 낭비하지 않을 것입니다. 보복이 아니라 미래를 위해서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쓰기에도 부족한 1분 1초까지 아껴서 확실하게 더 나은 세상,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세상을 만들어서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 정말로 어렵죠. 코로나 무섭지요. 장사 안돼서 힘들지요. 국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은 국가가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방역도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기 때문에 바로 국가가 책임져야 할 일입니다. 방역을 위해서, 우리 온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서 특별한 희생을 치른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져야 합니다. 이재명은 아무도 억울하지 않은, 어떤 지역도 억울하지 않은, 어떤 부분도 억울하지 않은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정의이고 그것이 바로 공정하기 때문입니다. 동의하십니까 여러분. 


수차 말씀드렸던 것처럼 지난 코로나 기간에 발생한 손실 중에서 보상되지 못한 손해가 4,50조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 손실을 지금 추경에서 최대한 확보하되, 제가 대통령이 되는 그 순간에 추가 추경을 통해서 아니면 취임해서 긴급 재정명령권을 발동해서라도 50조 원 이상의 확실한 보상 지원 대책을 즉각 실시할 것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수없이 많은 사람이 빚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너무나 어려워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신용 대사면을 통해서 코로나 때문에 빚진 부분들을 국가가 인수할 것입니다. 신용 대사면으로 정상적인 금융거래가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한국형 PPP 제도를 도입해서 고정비용, 인건비, 임대료 지원할 것입니다. 소급해서 다 처리해 놓을 것입니다. 우리 국민을 위해 이 복잡한 문제를 실제로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겠습니까.


여러분, 정치인들이 이 국가의 운명을 결정하는 엄청난 권한을 위임받으면서 수없이 많은 약속을 하지만 그 약속 제대로 지켜지는 것 잘 보지 못했습니다. 이재명은 할 수 있는 것만 약속했고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켜서 전대미문의 공약 이행률 95% 이상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런 사람이 약속을 지킵니다. 국민 여러분, 정말로 중요한 것은 누군가의 사적 욕망, 과거에 대한 집착이 아닙니다.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나와 내 자녀들의 미래입니다. 이 미래를 나를 위해 책임질 사람 누구겠습니까. 


여러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여러분의 자녀들을 위해서 유능하고 실적이 검증됐고 앞으로 약속을 지켜서 이 나라의 경제를 살리고 더 튼튼한 안보를 통해서 전쟁이 아닌 평화의 길을 가고 갈등과 증오가 아닌 통합의 길을 갈 사람,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서 새로운 부흥의 길을 갈 사람을 골라주십시오, 여러분. 확실한 개혁으로 더 나은 미래로 더 유능한 정부로 책임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17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